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녹색농촌체험마을’ 추가 조성

추천0 조회수 7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녹색농촌체험마을’ 추가 조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1-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주군 삼동면 金農bioland 농촌체험마을 정착
울산시는 ‘2011년 녹색농촌체험마을 조성사업’으로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울주군 상북면 소호마을의 농업·농촌 부존자원을 최대한 활용 금년 1월 착수‚ 오는 10월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마을 공동 농촌체험 기반시설‚ 생활편의시설(마을안길 조성‚ 주차장 조성 등)‚ 체험기반시설(체험관‚ 체험농장‚ 캠핑장 등)‚ 화단·꽃길‚ 흙담·돌담‚ 산책로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우수 체험마을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계절별 도시민이 언제라도 찾을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인 텃밭조성‚ 봄나물 캐기‚ 벼 수확‚ 짚신 만들기‚ 자연 공예품 만들기 등의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은 사업 계획에 따라 마을 대표회의 등을 거쳐 자율적으로 결정‚ 추진된다.
한편 울산시는 이미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조성된 4개 마을(울주군 삼동면 금곡·중리‚ 두동면 옻밭‚ 상북면 행정)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올해에 농촌체험마을 참가자에 대한 일정 금액의 체험비 지원(1인당 1만원 정도)과 체험과정 중 다칠 경우 보상을 위한 보험료 등 예산(6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울주군 삼동면 금곡마을(金農 bioland)은 지난 2007년도에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조성돼 2009년 팜스데이‚ 2010년 농촌 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됐다.
2010년 운영결과 방문객수 6‚300명 중 500명이 민박 1박2일 코스 농촌체험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방문객들이 1200만원 상당의 손두부 등 지역농특산물을 구입해 갔다.
또한 지난해 팜스쿨 시범사업 시행으로 부산 금정구 청룡초등학교 학생 120명이 마을 방문 감자 캐기 등의 농촌체험을 실시하고 청룡초등학교 학부모 초청 직거래 장터에서는 500만원의 지역농특산물인 손두부 등이 판매됐다
선찬원 金農 bioland 사무장은 “학생 및 도시 소비자들의 농촌체험에 손색이 없으나 대대적인 방문객 유치를 위해 금곡마을 홈페이지(www.gnbioland.com) 와 각종 언론을 통해 인근 대도시(부산‚ 대구)와 전국적으로 홍보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녹색농촌체험마을’은 친환경 농업‚ 자연경관‚ 전통문화 등 농업·농촌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증진시키고‚ 농가의 소득 향상 및 농촌지역의 공동체를 형성·복원함과 더불어 도시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농촌체험·휴양공간을 제공하여 도시와 농촌의 교류기반을 확충하는데 목적으로 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