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고속버스 환승으로 울산에서 수도·충청권 가기 쉬워진다.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고속버스 환승으로 울산에서 수도·충청권 가기 쉬워진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2-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수도·충청권 3개 도시에서 8개 도시로 이용 확대
울산에서 수도권 및 충청권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오는 3월 2일부터 고속버스 환승 전면 확대계획에 따라 울산에서 기존 수도권·충청권의 서울(강남)과 대전‚ 천안을 이용할 수 있었던 운행노선이 ‘경부축의 중부내륙고속도로 선산휴게소 환승정류소’를 이용하면‚ 서울(강남‚ 동서울)‚ 성남‚ 의정부‚ 청주‚ 용인‚ 천안‚ 인천‚ 대전 등 수도권·충청권 8개 도시까지 편리하게 갈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울산에서 출발하는 승객은 경부축의 경우 주중(월~목) 오전8시부터 오후10시까지 중부내륙고속도로 ‘선산 휴게소’ 상·하행에서 고속버스 환승정류소를 이용하면 된다.
아울러 지난 11월부터 시범운영 중인 호남축과 영동축 고속버스 환승은 주중(월~목) 오전8시부터 오후8시까지에서 매일(설‚ 추석 특송기간 제외) 오전8시부터 오후10시까지 확대 운영된다.
고속버스 환승은 중·소도시로 고속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운행노선이 없어서 인근 대도시로 이동해야 하는 고속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 환승정류소를 설치하여 고속버스를 갈아탈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현재 호남축은 천안-논산고속도로 정안휴게소‚ 영동축은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 상·하행 총 4개소에서 시범운영하여 4개월간 약 8‚500명(일 평균 152명‚ ‘10.2.4 현재 기준)이 이용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