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제5회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최우수상’ 수상

추천0 조회수 10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제5회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최우수상’ 수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1-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26일 수상기념 동판 제막식 개최
울산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가 제5회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 건축부문 상업용건축물 최우수상을 받았다.
매일경제신문사와 대한건축학회‚ 대한토목학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평가에서 울산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북구 진장동)는 독특한 입면 디자인과 역동적인 울산의 이미지를 반영한 파도모양으로 설계된 지붕‚ 편리한 동선계획‚ 넓고 다양한 녹지 및 휴게 공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쇼핑객을 비롯한 판매업자와 상인‚ 농민들 모두가 함께 어울려 생업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만들어진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수산물유통센터는 국·시비 등 총 741억원이 투입돼 부지 8만 6‚100㎡‚ 연면적 3만548㎡ 규모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공사를 맡아 2007년 6월에 착공‚ 지난해 5월 29일 개장됐다.
주요 시설을 보면 본동은 연면적 2만7‚456㎡‚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지상 1층은 농산저온창고‚ 소포장실‚ 집배송장‚ 직판장‚ 화훼매장‚ 푸드코트‚ 현장판매장 등이 들어섰으며 지상 2층은 전산운영실‚ 회의실‚ 사무실‚ 휴게실‚ 식당‚ 놀이방‚ 대강당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주차장은 총 1‚197대(지하 160대‚ 지상 1‚037대) 규모이다.
센터 광장에는 색동마당(열린장터)‚ 허수아비마당‚ 어귀마당‚ 가로광장‚ 포구마당‚ 나루쉼터 등이 조성돼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한편 울산시는 시민들에게 수상의 의미를 알리고 울산의 우수 건축물을 홍보하고자 1월 26일 오전11시30분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주 출입구에서 박맹우 울산시장‚ 박부환 시의회 부의장‚ 강석구 북구청장‚ 현대건설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수상 기념 동판 제막식’을 갖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