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기업체 ‘환경개선 우수사례집’ 발간

추천0 조회수 4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기업체 ‘환경개선 우수사례집’ 발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4-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기‚ 악취‚ 수질‚ 폐기물‚ 환경정화수 식재 등 우수사례 담아
‘제품이 최종 출하되는 탱크로리 및 드럼 충진장에서 발생되는 악취물질을 배관 변경 및 신설을 통해 특성별로 분리‚ 악취 발생물질을 소각처리함
으로써 획기적인 악취 저감(1억4200만원 투자)’
‘왕대나무‚ 메타세콰이어‚ 측백나무‚ 광나무 등 1800여주의 환경정화수를 심어 녹지를 조성‚ 대기오염 물질 흡수 및 친환경사업장 구현((1억원 투
자)’
울산지역 기업체의 우수한 환경개선 사례들을 담은 유익한 자료가 발간됐다.
울산시는 2002년부터 2008년까지의 환경오염 저감과 오염방지 시설의 최적운영‚ 낭비되는 에너지의 재사용‚ 연료절감‚ 환경개선을 위한 시설투자 등에 대한 사업장별 개선사례들을 위주로 ‘환경개선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표지 사진 있음)
우수사례집은 대기분야 S-OIL 등 18개사‚ 악취분야 삼성정밀화학(주) 등 25개사‚ 수질분야 삼성비피화학(주) 등 10개사‚ 폐기물 분야 (주)엘지화학생활건강 울산공장 등 5개사‚ 환경정화수 식재분야 한화석유화학(주)울산2공장 등 5개사‚ 기타 9개사 등 모두 72개사의 수범사례를 담고 있다.
울산시는 이번에 발간된 책자를 환경관련 기관 및 기업체에 배포하여 환경시설 개선과 관련된 기술‚ 정보 및 경험의 공유와 함께 기업체의 환경개선 의지를 더 높이고‚ 공해도시에서 친환경 생태도시로 거듭나는 시점에서 울산의 환경을 한걸음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한편 울산지역 기업체들은 1995년 이후 총 4조8‚000여억원(2008년 12월말 현재)을 환경오염 방지시설 개선 등 환경개선사업에 투자‚ 친환경 생태산업 도시의 첨병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