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저온·폭설 대비 농업시설물 재해예방 당부

추천0 조회수 8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저온·폭설 대비 농업시설물 재해예방 당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5-12-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록)는 저온·폭설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업인 스스로 농업시설물 정비·점검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비닐하우스‚ 축사 등 농업시설의 약한 골조는 강도가 높은 철재파이프 지주목 및 X자형 버팀목 등으로 보강하고‚ 비닐하우스‚ 축사 위에 쌓인 눈은 수시로 제거하여 시설물 파손을 방지하고‚ 시설물 주위에 배수로를 깊게 설치하여 눈 녹은 물로 인한 습해‚ 가축의 질병을 예방하여야 한다.
비닐하우스는 피복비닐이 바람에 날리지 않게 비닐끈 등으로 견고히 묶고‚ 폭설시에는 시설내 온풍기 가동으로 눈녹임을 실시하고 25cm 이상 폭설시는 비닐 찢기 등으로 시설붕괴를 방지한다.
특히‚ 겨울철에 작물을 재배하지 않는 비닐하우스는 비닐을 벗겨 눈피해를 사전예방토록 한하고 새로 설치하는 비닐하우스는 반드시「농가지도형 비닐하우스 설계서」에 의한 규격대로 설치하도록 한다.
축사의 경우 노후축사‚ 간이축사의 지붕을 사전 점검하고‚ 축사 내 샛바람 유입방지를 위한 보온덥개를 준비하며‚ 축사내부의 기온이 급강하지 않도록 창문과 커튼을 닫아 주고‚ 깔집을 깔아주는 등 보온관리와 함께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한다.
버섯 재배사는 보온·가습 시설을 점검 보수하고‚ 버섯 발생에 알맞은 온도와 습도가 유지되도록 관리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갈수록 잦은 기상이변으로 농가피해가 속출하므로 치밀한 사전점검 및 농작물재해대책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기상 재해예방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끝.
- 농업기술센터 박 형 래 ☏ 052-247-8301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