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7회 울산무용제 개최

추천0 조회수 6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7회 울산무용제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6-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제7회 울산무용제”가 개최된다.
○ 시에 따르면 이번 무용제는 한국무용협회 울산광역시지회(회장 김미자)가 주관해 23일부터 24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외섭 무용단 등이 참가하는 가운데 개최된다.
○ 이에 따라 23일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7시 10분에 김외섭 무용단이“도시의 그림자”라는 작품을‚ 오후 7시 45분에는 김정숙 무용단이“타래Ⅲ”라는 작품을 공연한다.
○ 이어 24일에는 울산춤 포럼에서“여왕벌”이라는 작품을 공연한다.
○ 김외섭 무용단이 공연하는“도시의 그림자”는“어머니의 지켜보는 눈빛 에서 연상되는 우리의 고유한 잠재적 정서를 한국창작무용과 구체적 몸의 언어와 소리의 언어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 또 김정숙 무용단이 공연하는“타래Ⅲ”는 인간의 삶이라는 관점에서 정동 (?動)의 의미를 부여한 작품으로 다양한 인간 군상의 모습을‘나’라는 주제의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생의 ?적이며 動적인 끝없는 끈의 그림을 표현하고 있다.
○ 이와 함께 울산춤 포럼의“여왕벌”은 제1장‘일벌의 일상’‚ 제2장‘말벌의 등장’‚ 제3장은‘여왕벌의 고난과 성전 그리고 승리’로 구성돼 있으며 여왕벌과 일벌들의 고난과 승리를 통해 인간의 삶에 시사점을 전달하고 있다.
○ 한편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울산광역시장상)을 차지하는 참가팀은 오는 9월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전국무용제의 울산 대표팀으로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 문화예술과 ☏052-229-3733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