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서 전국 가톨릭 공무원 피정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서 전국 가톨릭 공무원 피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5-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제21회 전국 가톨릭 공무원 피정(避靜) 행사가 오는 23일 울산시 가톨릭 성우회(회장 스테파노〈함유식〉·시 보건환경연구원 원장) 주관으로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열린다.
○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전국 가톨릭 공무원 피정 행사는“우리가정 성가정‚ 우리사회 밝은 사회”라는 주제 아래 전국 천주교 공무원 및 가족 등 4천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대규모로 치러진다.
○ 이번 행사는 오전에 부산교구장이신 아우구스티노(정명조) 주교의‘성직자 특강’과‘Classic 성가’감상 시간이 있다.
○ 이어 오후에는‘생활성가’후 함 회장의 대회사‚ 박맹우 울산시장의 환영사‚ 김철욱 울산시의회의장의 격려사 등의 의전행사와 부산교구장의 집전으로‘장엄미사’가 있다.
○ 또 행사장에는 10개의 고백소를 설치·운영하고 전국에서 참석하는 교우들에게 울산시에서 제작한 영상 홍보물로 역동적이고 활기찬 울산의 모습을 방영하는 등 화합과 평화의 장으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 울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전국 가톨릭공무원 피정행사는 지난 1984년 대전을 시작으로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 한편 함 회장은“이번 전국 가톨릭 공무원 피정을 통해 전국의 모든 가톨릭 공무원과 그 가족들이 한데 모여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함양하고 나아가 신앙을 통해 성가정과 밝은 사회를 이루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울산시가톨릭성우회 ☏052-229-3870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