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CeBIT Asia 2004”50만불 수출계약고 올려

추천0 조회수 9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CeBIT Asia 2004”50만불 수출계약고 올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5-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울산시 중소기업지원센터가 지원하여“CeBIT Asia 2004”에 참가한 울산기업이 약 50만불의 계약고를 올리고 돌아왔다.(관련사진 있음)
○ 중기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26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CeBIT Asia 2004’전시회에서 울산지역 IT기업 3개사가 약 360만불을 상담해 이 같은 수출계약을 이끌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산업용 로봇시스템을 개발하는 (주)로보아트(대표 백정한)는 약15만불‚ 송전탑용 무선송수신기를 개발한 (주)엔컴(대표 김세열)은 약32만불‚ 산업용 그래픽S/W 뷰어인‘MODView’를 개발한 (주)진영정보(대표 김윤오)는 약3만불의 수출계약 체결을 확정했다.
○ 또한 (주)진영정보는 약3만불의 수출실적 외에 중국 현지 판매망 구축을 위한 대리점 계약체결에 약40여개 현지 업체가 관심을 보여 올해 하반기중 상해‚ 북경‚ 길림지역 내에 직판 및 대리점을 개점할 예정으로 있다.
○ 이와 함께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약2‚5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참가자들의 큰 관심 속에 약110여건에 달하는 관련분야 전문바이어와 상담을 하기도 했다.
○ 지난해는 울산지역에서 3개사가 참여해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과 약 200억원에 상당하는 주도생산(ODM)방식의 생산계약 뿐만 아니라 연간 수십만불 이상의 수출 계약고를 올리기도 했다.
○ 중기센터는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참가기업들이 전시회 참가전에 바이어를 발굴하고 초청하는 등 상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고 자체 평가하고 있다.
○ 한편 중기센터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3개사의 현재 계약협상을 추진 중인 10여건에 대해서 울산중기센터 및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운영중인‘상해 I-Park’의 지원을 받아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추진할 계획으로 있어 앞으로 성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 또한 대중국 전문가로 구성된 해외통상지원팀에서 수출계약 체결시까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 붙였다.
○ 이번 전시회는 IT경기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18개국에서 약350여개 IT기업이 참가해 5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등 정보통신분야의 국제적 규모의 전시회로서의 명성을 과시했다.
=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052-247-5875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