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 홈페이지에 사이버정보화교육 사이트 개설

추천0 조회수 5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 홈페이지에 사이버정보화교육 사이트 개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2-11-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정보관리담당관실(229-2158)
- 내달 6일부터 본격 무료 서비스 개시 … 컴퓨터 일반과정 등 10개 과목 개설 -
○ 울산시 홈페이지에 사이버정보화교육 사이트가 개설돼 12월 6일부터 본격 무료 서비스가 실시된다.
○ 울산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경제적 사유 등으로 정보화교육을 받을 수 없는 시민들에게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24시간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정보화 무료교육 사이트를 개설‚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시는 지난 11월초 사이버정보화교육 사이트 시스템을 구축한 뒤 미비점 보완 등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11월 한 달간 시험운영을 거쳐 오는 12월 6일부터 시민들에게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지난 11월20일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연회를 개최한 바 있다.
○ 이번에 시가 개설한 사이버정보화 교육과정으로는 윈도우‚ 인터넷 등 컴퓨터 일반과정을 비롯하여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97 등 사무자동화 과정‚ 일러스트레이트‚ 포토샵 등 웹디자인과정‚ 그리고 비주얼베이직‚ HTML 나모 등 프로그래밍 언어과정 등 모두 10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학습은 각 과목별 사운드로 강좌에 대한 설명과 실습하기‚ 학습에 대한 진도 확인이나 질의응답 등을 할 수 있어 컴퓨터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학습이 가능하다.
○ 한편‚ 사이버정보화교육 홈페이지 주소는「http://istudy.ulsan.go.kr」이며‚ 사이트 접근방법으로는 울산21넷 회원(울산광역시홈페이지‚ 사이버지방자치)은 기존 아이디어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회원은 사이버정보화교육 사이트의 초기화면에서 신규 가입 후 모든 과정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