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학교주변 등 식품 대체로 안전

추천0 조회수 7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학교주변 등 식품 대체로 안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1-07-0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목 : 학교주변 등 식품 대체로 안전
- 8개 항목 71건 수거 조사‚ 2건 부적합-
○ 울산지역 학교주변과 재래시장 등지에서 판매·유통되고 있는 과자류‚ 튀김류 등을 수거‚ 위생 상태롤 조사한 결과 대체로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6월4일∼20일 여름철을 맞아 학교주변 등지의 과자류 31건‚ 튀김류 5건‚ 음료류 3건 등 모두 8개종류(기타포함) 71건을 수거 위생상태를 조사한 결과 2건이 부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 부적합 식품은 모식품회사의 제품인 ‘깻잎맛콘’이 과산화물가가 84.2로(식품공전기준 40)‚ 모식품회사 제품인 ‘복옛날약과’는 산가가 4.4로(기준 2.0) 모두 기준치의 배를 넘었다.
○ 부적합으로 나타난 산가와 과산화물가는 식품에 사용되는 유지의 보관상태가 나쁘거나 변질되거나 비위생적인 취급으로 인해 높게 나타나며 특히 여름철 튀김류 등지에 사용하는 유지에 많이 발생한다.
○ 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해당 구군에 통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했다.
○ 연구원은 이번 검사에서 튀김류는 산가‚ 과산화물가를‚ 조미식품은 대장균군‚ 타르색소를‚ 건포류는 수분‚ 이산화황을‚ 위생용품은 납‚ 카드뮴‚ 중금속을‚ 음료수는 염소이온‚ 납‚ 비타민C 등을 각각 조사했다.
○ 보건환경 연구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들 식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거 검사와 함께 결과를 공개함으로써 식품제조업소들의 자사제품에 대한 식품의 안전성과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