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가스사고 사전 예방 홍보 강화

추천0 조회수 6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가스사고 사전 예방 홍보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1-04-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자료제공 : 방호구조과장 추칠실 ○ 담당자 : 성진용(일반: 229-5131‚ 행정:5131)
○ 자료작성 : 울산광역시 공보관 송칠등 ○ 담당자 : 곽재덕(일반: 265-4242‚ 행정:2032)
제목 : 가스사고 사전 예방 홍보 강화
- 소방본부‚ 가스 화재시 행동 요령 등 홍보‚ 시민 실천 당부 -
○ 울산시 소방본부는 최근 서울 강북구 주상복합건물 LP가스 폭발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등 가스사고가 자주 발생하자 사전예방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 소방본부에 따르면 가스사고 예방요령으로 먼저 가스 사용시설은 반드시 전문시공업체에 의뢰하여 안전기준에 맞게 설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가스 용기는 통풍이 잘되는 건물 옥외장소에 설치하고 직사광선‚ 눈‚ 비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치해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 또한‚ 점화하기 전에는 가스가 새는 곳이 없는지 냄새를 맡아 확인하고 가스 연소시에는 많은 공기가 필요하므로 창문을 열어 실내를 환기시켜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화재가 발생할 경우 건물내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상벨 또는 큰소리로 화재 발생 사실을 알려 즉각 피난할 수 있도록 행동요령을 적시했다.
○ 대피의 경우 비상구 등 출입구를 통해 대피할 때는 반드시 문을 닫고 대피하여 화재와 연기의 확산을 지연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 가스 누설이 발견될 시에는 즉시 모든 밸브를 잠그고 창문과 출입문을 열어 부채나 방석 등을 사용해 밖으로 쓸어내도록 당부하고 있다.
○ 소방본부는 특히 화재 발생시 신속한 화재 진압을 위하여 소방도로상에 불법 무단주차를 절대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