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묘법연화경 권3 (?法蓮華經 卷三)_묘법연화경(권3)

추천0 조회수 7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묘법연화경 권3 (?法蓮華經 卷三)_묘법연화경(권3)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묘법연화경 권3에 대한 설명입니다.묘법연화경은 줄여서 ‘법화경’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부처가 되는 길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는 것을 중심사상으로 하고 있다. 천태종의 근본경전으로 화엄경과 함께 우리나라 불교사상 확립에 크게 영향을 끼친 경전이다.
법화경 7권 중에서 권 제3에 해당하며 병풍처럼 펼쳐서 볼 수 있는 형태로 불상 안에서 나와 전해진다. 불상 안에 넣어둘 때 상·하표지를 떼어버렸으나 책의 보존상태는 양호하다. 나무에 새겨 닥종이에 찍은 것이며‚ 크기는 세로 32.9㎝‚ 가로11.0 ㎝이다.
마지막 권의 간행기록을 잃어 버려 간행동기와 경위‚ 그리고 정확한 연대는 확인할 수 없다. 그러나 조선 태종 1년(1401)에 신총대사가 태조의 명을 받들어 정성스럽게 새긴『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보물 제759호)과 본문글씨가 같아 그때 간행된 것으로 추정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cha.go.kr/cha/idx/Index.do?mn=NS_01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