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28회 목멱악회 정기연주회 축사

추천0 조회수 44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28회 목멱악회 정기연주회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 얼마 남지 않은 이때에 들려오는 제28회 목멱악회 정기연주회의 소식은 우리의 마음을 편안하고 따뜻하게 합니다.
1986년 해경악회에서 출발하여 지금까지 매년 성황리에 열린 공연은 그때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정진하시는 선생님들로 인하여 우리 가슴속에 커다란 울림이 되어 깊은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학교 선생님들께서는 교육자로서 수업뿐만 아니라 진학지도와 생활지도‚ 행정업무 등의 격무에 시달리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바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목멱악회 공연으로 연주자의 역할까지 성실하게 임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커다란 귀감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이 목멱악회 공연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국악계의 주춧돌인 선생님들의 연주가 국악의 현재 모습을 보여 주는 동시에 나아가 미래의 모습을 가늠할 수 있는 시금석이기 때문입니다. 선생님들의 지도와 공연을 통해 보고 배우는 학생들이 오롯이 성장해서 우리 국악계의 밝은 미래를 창조할 영롱한 별로 성장할 것입니다.
오늘 이 연주회에 우리 문화를 사랑하고 아끼시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전통음악을 전수하는 선생님들의 연주를 감상해주시고 연말이 가까워 오는 이 시기에 깊은 감동을 안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바쁜 일정 가운데도 연주회를 위해 시간을 내어 헌신적으로 애쓰신 신현남 교장 선생님 이하 전공 교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