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K-Move 말레이시아 현지 멘토링 행사 개최

추천0 조회수 22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K-Move 말레이시아 현지 멘토링 행사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8-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K-Move 해외 현지 멘토링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멘토링 행사는 주 말레이시아 대사관과 코트라 쿠알라룸푸르 무역관이 주관하는 ‘2015 말레이시아 한인 취업 박람회’와 연계해 추진되며‚ 총 20개 기업이 참가하는 채용면접과 동시에 진행된다.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현지 거주 중인 K-Move 멘토 2인과 특강 멘토 1인이 참가해 말레이시아 취업 시장 및 고용 동향 등 실질적인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 자리에는 현지 유학생 외 말레이시아 취업 희망하는 국내 청년 10명이 참석하며 이들은 모두 사전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들로 현장 면접을 위한 항공료 및 체재비 일체를 지원받아 채용 심사에 임하게 된다.
더불어 딜로이트(Deloitte) 말레이시아 지사에 근무 중인 박성은 멘토는 국내에서 출발한 청년들에게 기업 탐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현지 근무 여건 및 기업 문화를 소개해줄 예정이다.
K-Move 멘토링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창업의 경험이 있는 선배들의 정보와 노하우를 보다 실질적으로 제공하고자 2013년에 처음 출범한 프로그램으로‚ 현재 약 187명의 멘토와 766명의 멘티가 활동하고 있다.
K-Move 멘토링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 플러스(www.worldjob.or.kr) 및 K-Move 멘토링 블로그(www.kmovementori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영범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해외 현지 멘토링 행사를 통해 우리 청년들이 생생한 정보와 취업 기회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에게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끼와 열정을 지닌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K-Move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 중이다.
해외취업포털 월드잡을 통한 해외취업 상담 및 알선‚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는 K-Move 스쿨‚ 현지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후 해외취업으로 연계하는 해외인턴‚ 현지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최대 300만원의 해외취업성공장려금 등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문의 :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총괄팀 052-714-860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