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통령기록관 현판 교체‚ 부처 명칭 변경에 따른 것

추천0 조회수 20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통령기록관 현판 교체‚ 부처 명칭 변경에 따른 것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행정자치부 대통령기록관은 8일 한겨레의 <현판 글자에도 이념 잣대…신영복이 썼다고 교체> 제하 기사 관련‚ “2014년 12월 현판 교체는 부처 명칭의 변경(안전행정부→행정자치부)에 따른 것이며 민원 제기와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한겨레는 이날 2013년 10월 보수단체의 통혁당 사건에 연루된 신영복 교수의 현판 글씨체 교체 민원에 따라 2014년 12월 정문 현판을 교체했다고 보도했다. 또 대통령기록관은 정부조직개편에 따라 부처명칭 변경으로 현판을 교체했다고 하나 2013년 초 부처명칭 변경시는 신영복교수 글씨체를 그대로 유지했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기록관은 2014년 12월에 국가기록원 소속기관의 명칭도 직제 개정으로 변경됐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직제 개정으로 나라기록관은 서울기록관으로 역사기록관은 부산기록관으로 각각 변경됐다. 대통령기록관은 이에 따라 부처 명칭 및 기관 명칭 변경 시점에 기관별로 상이한 글자체 및 영문표기(repository→Archives)를 국가기록원 CI 규정에 따라 일제 정비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판 외에 4개 기록관의 안내표지판‚ 사인류 등도 모두 정비했다고 덧붙였다. 문의: 행정자치부 대통령기록관 기록제도과 031-750-212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