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외교부‚ 글로벌 에너지안보 컨퍼런스 개최

추천0 조회수 11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외교부‚ 글로벌 에너지안보 컨퍼런스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외교부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해외자원개발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15일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최근 글로벌 에너지 문제들이 우리기업들에게 주는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로 글로벌 에너지안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올 12월 파리 기후변화당사국총회(COP21)를 통해 수립될 신기후체제에 따른 세계적인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움직임이 우리 에너지 산업에 줄 도전과 함께 미국‚ 중동‚ 러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는 변화들이 우리 에너지 기업들에게 가져다 줄 기회를 인식하고 대응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에너지 유관 기관‚ 기업‚ 학계 전문가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태호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의 개회사와 서문규 해외자원개발협회장(한국석유공사 사장)의 축사로 시작‚ 기후변화 협상과 전통에너지자원에 대한 기조연설과 미국발 글로벌 에너지환경 변화에 따른 기회 모색을 위한 ‘북미 셰일혁명의 지속가능성’ 세션이 개최된다.
이어 오후에는 ‘이란 경제제재 해제의 영향과 기회’‚ ‘서방의 대러시아 에너지부문 제재 영향’에 대한 세션을 통해 전문가들의 분석과 참석자들과의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외교부는 “이번 컨퍼런스가 국내외 에너지전문가들의 다양한 전문적인 견해를 통해 우리 에너지기업들이 국제 에너지안보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는 계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