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진핑 주석 “한중‚ 정치신뢰와 경제협력이 함께 전진”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진핑 주석 “한중‚ 정치신뢰와 경제협력이 함께 전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2일 “한·중 관계는 현재 정치적 상호 신뢰‚ 경제·무역 협력‚ 인적 교류가 함께 전진하는 기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이날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한국에는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중국에도 ‘많은 사람이 함께 장작을 모으면 불이 커진다’는 말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 주석은 “저는 한국 측과 함께 각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를 희망하며 우리가 정한 방향대로 공동 발전의 길을 실현하고‚ 지역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며‚ 아시아의 진흥을 위해 함께하고‚ 세계 번영을 촉진하는 ‘네 개의 동반자’ 목표를 향해 뻗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일 베이징 인민대회당 동대청에서 열린 한·중 정상회담을 마치고 나서 오찬장인 서대청으로 이동하며 대화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어 “현재 저와 박 대통령님의 상호 방문을 통해 일련의 중요한 공통인식을 달성했으며 현재 전면적으로 이행해 나가고 있고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며 “양국 간 고위층 교류가 빈번하고 한·중 FTA를 정식적으로 체결했으며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틀 내에서의 협력도 새로운 진전을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시 주석은 “중국 정부와 인민을 대표해서 ‘항일전쟁 및 세계 반 파시스트 전쟁 승전 70주년’에 참석하신 것을 열렬히 환영하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 주석은 “한·중 양국은 우호적인 이웃 국가로 세계의 평화를 촉진하는 평화적인 역량”이라며 “역사적으로 한·중 양국 국민은 식민침략에 항쟁하고 민족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과정에서 단결하고 서로를 도와 왔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