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관광공사‚ 일본 골든위크 연휴 대비 방한관광 집중 홍보 실시

추천0 조회수 2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관광공사‚ 일본 골든위크 연휴 대비 방한관광 집중 홍보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4-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광공사‚ 일본 골든위크 연휴 대비 방한관광 집중 홍보 실시
한국관광공사는 일본 최대 연휴인 골든위크 기간(4.25-5.6) 중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이 예년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연휴직전 타겟 마케팅을 통한 수요회복 대책사업 마련에 나섰다.
일본 지역별 주요여행사를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한일간 정치적 문제‚ 엔저현상 등에 기인한 수요침체 장기화‚ 연휴배열이 좋지 않은 골든위크 등을 이유로 아직까지는 전년대비 약 70%의 예약률(3.24현재)을 보이고 있으나‚ 최근의 일본인 해외여행 예약 트렌드를 감안할 때 직전 예약률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에서는 금번 골든위크 기간에 맞추어 대형단체를 유치할 수 있는 여행사대상 캠페인 전개와 일반소비자 대상 직전 예약률 증가에 주력할 수 있는 사업을 두 축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여행사대상 캠페인 전개로 크루즈 방한상품을 출시하여 제주‚ 부산으로 입항하는 여행객을 1‚600명 모객 하였고‚ 아시아나 항공을 통해 인천입국 차타편을 5회 운항할 예정이며‚ 후쿠오카 지역 여행사 중심으로 꽃 캠페인을 전개하여 4월 입국객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FIT(개별여행관광객)중심으로는 일본 대형여행사 HIS와 공동‚ HIS의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저를 대상으로 상품을 개발하는‘SNS 방한 캠페인’을 한달간(3.25~4.25) 실시하며‚ 개별여행객의 지방방문 활성화를 위하여 안동시와 공동으로‘서울- 안동 유료 셔틀버스’를 시범운영(4.20~5.2) 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방면 근거리 여행은 골든위크 직전 1주일전 까지도 예약률이 급상승 하는 현상을 노려 4월 11일부터 오사카‚ 나고야 지역 중심 트래블 마트와 설명회를 개최해‚ 마이니치 방송‚ 아사히 신문 등 유력매체에 노출빈도를 높이는 등 연휴직전 타겟 마케팅을 집중 실시할 예정이며‚ 후쿠오카-부산 등 최근거리 여행지는 선편을 이용한 직전예약이 증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정진수 일본팀장은 “작년 골든위크 기간 중 방한일본인은 약 10만 5천명이었으며‚ 금년도 골든위크 기간을 맞아 연휴직전 타겟마케팅을 통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일본인 관광객을 예년 수준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유치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정진수 팀장 (02-729-9371)‚ 일본팀 이동석 과장대리 (02-729-937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