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15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안전기원식 개최

추천0 조회수 4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5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안전기원식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15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안전기원식 개최
- 한국관 공사 안전기원을 위해 건축물 상단에 태극기 설치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2월 16일(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2015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건축공사 안전기원식을 개최했다.
이번 안전기원식은 오는 5월 1일 한국관 개관을 앞두고 현재 한창 진행중인 건축공사의 원활한 작업과 안전을 기원하기 위한 것으로‚ 엑스포장내 한국관 건축공사 현장에서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 장재복 주밀라노대한민국총영사‚ 스테파노 가띠(Stefano Gatti) 밀라노엑스포 조직위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관 건축물 상단에 태극기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밀라노엑스포는 BIE(국제박람회협회) 등록박람회로서 2015년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6개월간 “지구 식량공급‚ 생명의 에너지(Feeding the Planet‚ Energy for Life)"라는 주제로 밀라노시 외곽의 엑스포장에서 개최된다.
한국관은 김석철 아키반건축도시연구원 대표(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가 음식을 담는 그릇인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하여 유려한 곡선미를 잘 나타내는 구조로 설계하였으며‚ 한국관은 엑스포장내에 들어서는 독립국가관 55개 중 아홉 번째로 큰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한국관내 전시는 “한식‚ 미래를 향한 제안: 음식이 곧 생명이다(Bring 'Hansik' to Future : You are what you Eat)"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몸으로부터의 메시지‚ 한식에 담긴 지혜 그리고 미래음식으로서 ‘한식’의 가능성에 대해서 미디어아트와 첨단 정보기술(IT)을 활용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런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현장 안전기원식에 참가한 자리에서 “2010년 상해엑스포 이후 5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밀라노엑스포는 역대 최대 규모인 전 세계 145개국이 참가하게 되는데‚ 대한민국은 미래음식으로서 한식의 가능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한국관을 조성하여 이 곳 이탈리아와 유럽 전역은 물론 전 세계에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밀라노엑스포추진단 조덕현 사무국장 (02-729-952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