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가야산국립공원(해인사) (伽倻山國立公園 ‚ Gaya Mountain Korea National Park )

추천0 조회수 9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가야산국립공원(해인사) (伽倻山國立公園 ‚ Gaya Mountain Korea National Park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소백산맥의 한 지맥인 가야산은 일명 우두산이라고 불리는 높이 1‚430m의 주봉인 상왕봉을 중심으로 행정구역상 경상남도 합천군‚ 거창군과 경상북도 성주군 사이에 위치한 산이다.
1972년 10월 13일 우리나라에서 9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해인사를 비롯하여 마애불 입상‚ 용문폭포‚ 홍류동 계곡 등의 뛰어난 명승고적과 자연경관이 있는 곳이다. 예로부터 가야산은 법보 종찰이 위치할 수 있는 산으로서‚ 천하에 뛰어난 지덕을 갖춘 산이다. 또한 호국 불심의 일념으로 팔만대장경을 각인하여 국난을 스스로 극복한 조상의 숨결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가야산은 오대산(1‚563m)‚ 소백산(1‚439m)과 더불어 왜적의 전화를 입지 않은 곳으로 삼재(화재‚ 수재‚ 풍재)가 들지 않는 곳이라고 했다. 그러나 올림픽 고속도로가 개통됨으로써 화합의 장소가 되었다.
주봉인 상왕봉을 중심으로 두리봉‚ 단지봉 등의 톱날 같은 암봉이 병풍처럼 펼쳐진 영산이다. 그 남서쪽 기슭에 자리한 해인사는 우리나라 3대 사찰의 하나다. 해인사에 세계적인 보물로 손꼽히는 팔만대장경(국보32호)이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그밖에 팔만대장경 판전(국보52호)‚ 석조여래입상(보물264호)‚ 반야사 원경왕사비(보물128호) 등 국보급 문화재가 많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