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구수곡자연휴양림 (九水谷自然休養林 ‚ Gusugok Recreational Forest )

추천0 조회수 7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구수곡자연휴양림 (九水谷自然休養林 ‚ Gusugok Recreational Forest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구수곡(九水谷)은 매봉산 분수령을 따라 모여든 아홉 계곡 물이 한 계곡으로 합수된 계곡을 구수계곡(九水溪谷)이라 부른다. 옛날 전설에 의하면 봉화사람이 덕구온천 원탕에 갔다가 매봉산 분수령을 따라 길을 걷다가 길을 잃고 이 곳에서 경관이 좋아 머루‚ 다래를 따먹고 세월을 보내다 갔다는 말이 구전되고 있다. 구수곡의 아홉골(九谷)은 용문터골‚ 제단골‚ 엔기골‚ 끔억솔골‚ 점터골‚ 옷밭골‚ 옹달골‚ 보수골‚ 작은 구소골이 합쳐져서 흐른다. 이 구수골의 경치는 티없는 맑은 물이 청산의 그림자를 담아 흐르고 있는데 그 안에 용소(龍沼) 선녀소(仙?沼)가 있다.
응봉산(998.5m)자락 계곡에 자리잡은 구수곡 자연휴양림은 2000년 4월에 개장하였으며 구역면적은 200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2‚500명‚ 최적 인원은 950명이다.
경상북도 최북단에 있으며‚ 아홉 물줄기가 아홉 가지 경치를 보인다는 뜻의 구수곡이 오염되지 않은 18개의 늪과 10개의 크고 작은 폭포가 절경을 이루며‚ 여름 신록‚ 가을 단풍 경관이 수려하다. 천연기념물인 산양 등 야생 조수가 서식하고 있으며‚ 수령 50~200년의 소나무(울진소나무)‚ 소사나무‚ 박달나무 등 희귀수목이 자란다. 자연 경관을 보호하기 위해 휴양 시설을 계곡 초입에 배치하였고‚ 덕구온천이 가까이 있어 온천욕‚ 해수욕‚ 삼림욕을 병행할 수 있는 휴양림이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야영장‚ 등산로‚ 산책로‚ 삼림욕장‚ 물놀이장‚ 출렁다리‚ 체력단련시설 등을 갖추었으며 한국 자생의 야생화 50여 종을 키우는 야생화관찰원과 숲속수련장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