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만수산자연휴양림 (萬壽山自然休養林 ‚ Mansusan Recreational Forest )

추천0 조회수 8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만수산자연휴양림 (萬壽山自然休養林 ‚ Mansusan Recreational Forest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만수산에는 세조의 왕위찬탈에 격분하여 명산대천을 떠돌던 매월당 김시습선생이 말년을 보낸 무량사와 노송 숲사이로 쉴 곳을 마련한 자연휴양림이 있다. 만수산 자연휴양림은 차령산맥 끝부분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575m의 만수산에 위치해 산세가 연꽃처럼 여덟계곡으로 형성되어 경관이 수려하고 노송과 천연림이 조화를 이룬 절경에 각종 야생 조수가 서식하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등산코스는 2시간부터 8시간의 코스까지 다양하고‚ 등산로가 비교적 완만한 편이다. 골골이 노송의 숨소리 가득한 만수산에서 달빛고은 월명산까지 약 16km의 산길에는 볼거리도 많고 쉴곳이 있다.
아름다운 소나무 숲과 맑은 계곡사이에 숲속의 집과 산림문화휴양관‚ 야외교육.공연장‚ 민속마당‚ 자연탐방로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