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문성자연휴양림 (文城自然休養林 ‚ Munsung Recreational Forest )

추천0 조회수 3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문성자연휴양림 (文城自然休養林 ‚ Munsung Recreational Forest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충청북도 충주시 노은면 문성리에 있는 문성자연휴양림은 도시 사람들에게는 산림 속에서 휴양과 삼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여기에 더하여 산림 생태계의 보전과 관리를 강화하고‚ 숲에 대한 교육과 연구 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산림 문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충주시에서 자주봉[483m] 우리재 밑에 조성한 자연 생태 숲이다. 2004년 8월 문성자연휴양림 지구 지정을 받았으며 2008년 9월 개장하였다.
문성자연휴양림은 부지 면적 560‚000㎡의 휴양림으로 숲속의 집 51㎡(8인 기준) 3동‚ 숲속의 집 43㎡(6인 기준) 2동‚ 산동네 나무집(43㎡ 2실‚ 51㎡ 2실)‚ 산동네 열매집(43㎡ 2실‚ 51㎡ 2실)‚ 단체 숙소 96㎡(20명 기준) 2동 등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3개의 등산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맨발 숲 길·임산물 체험장·야외무대·야영장·음수대 등이 설치되어 있다.
문성자연휴양림은 현재 충주시 산림녹지과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목재문화체험관과 봄·여름·가을·겨울 주제의 생태 숲 조성 사업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고도원의 아침편지 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깊은 산속 옹달샘’ 명상 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적인 산림 문화 체험 휴양 센터를 지향하고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