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용현자연휴양림 (龍賢自然休養林 ‚ null )

추천0 조회수 5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용현자연휴양림 (龍賢自然休養林 ‚ null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해발 678m의 가야산 줄기인 석문봉(653m)‚ 일락산~상왕봉‚ 옥양봉~수정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사이에 있는 용현계곡 한가운데 자리해 심산유곡의 경치를 자랑하는 산림휴양의 적지이다. 능선을 따라 연결되는 등산로와 순환임도는 서산목장길과 연결되어 산책과 등산이 용이하고 멀리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특히‚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참나무류가 울창한 휴양림내에는 산림문화휴양관 등 숙박시설‚ 숲속교실 등이 있으며‚ 주변에는 백제의 미소로 불리는 서산마애삼존불상‚ 보원사지와 개심사 등 백제후기 문화유산이 접해있어 서해안관광시대의 발달과 함께 자연교육과 문화유적탐방을 겸할 수 있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용현이란 지명은 예로부터 강당을 설치하여 글을 가르친 곳이라하여 “강당이마을”이라고도 불리우고 있다.
지리적 사회적 특성
용현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서 서해안 고속도로 이용 약 1시간 30분‚ 대전 2시간 소요‚ 평택‚ 안성‚ 천안‚ 서산 등 인근 중소도시에서 약 1시간 소요‚ 서산 IC에서 10km‚ 국도변에서 3km 지점에 있어 접근성이 양호하다.
자연환경
해발 678m의 가야산 줄기인 석문봉(653m)‚ 일락산~상왕봉‚ 옥양봉~수정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사이에 있는 용현계곡(3km) 한가운데 자리해 심산유곡의 경치를 자랑하는 산림휴양의 적지이며‚ 가야산 협곡에서 흘러나오는 계곡물은 맑고 깨끗하여 아름다운 물소리로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능선을 따라 연결되는 등산로와 순환임도는 산책과 등산이 용이하며 멀리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