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척산온천 (尺山溫泉 ‚ Cheok Mountain Spa )

추천0 조회수 4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척산온천 (尺山溫泉 ‚ Cheok Mountain Spa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척산온천휴양촌이 자리잡은 곳은 옛부터 온천수가 자연히 솟아나 그 못의 주변에는 겨울에도 초목이 파랗게 자랐으며 부락 아낙네등의 빨래터로 사용되어왔다. 조선시대 옛 전설에 의하면 상처입은 암학이 치료되어 날아가고 눈덮인 겨울에 빨간 뱀 한쌍이 목욕을 하였다고 한다. 이곳에서 온천을 하고 동해바다에서 솟아오르는 태양(일출)을 보고 소원을 기원하면 성취된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인근 주민들이 상처를 비롯한 피부질환이 생기면 이곳에서 목욕하고 큰 효험을 보자 그 소문을 듣고 불치병에 걸린 사람들이 전국 도처에서 모여들어 인근 소나무 숲에 머물면서 물을 마시고 씻고하여 쾌유의 몸으로 돌아가곤하여 유명해졌다.
동시에 700여명이 입욕할 수 있고 특히 여탕(女湯)의 경우 이곳 특유의 '맥반석(麥飯石)'과 '옥(?·jade)을 조화시킨 '구들'‚ 황토벽(黃土碧)'‚ 원적외선 찜질방' 등의 최신 시설을 자랑한다. 남탕(男湯)은 2층에 자리잡고 있어 설악의 풍광(風光)과 녹풍(綠風)을 만끽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갖추었다. 42℃∼53℃의 약알카리성 온천수가 1일 4‚300톤 용출되며 수질은 유황‚ 나트륨‚ 라듐 등 10여종의 광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소화기질환‚ 신경통‚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