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국립중앙도서관 9월의 사서추천도서

추천0 조회수 27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중앙도서관 9월의 사서추천도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22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자막 펼치기앵커>
철학이나 세계사‚ 미술 등 어렵게 느껴지는 분야의 책은 선뜻 고르기가 힘듭니다.
조금 어려워도 접근해 보고싶은 분야의 책‚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민지선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얀 반 에이크의 작품 <조반니 아르놀피니와 그의 아내>에는 성령의 존재를 보여주는 한 개의 초‚ 다산을 상징하는 창턱의 복숭아 등 많은 암시가 숨어져 있습니다.
이같이 그림 속에 숨겨진 암호나 미술의 장르‚ 이론들을 이 책은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냈습니다.
유명한 명화도 만화체로 재탄생돼 흥미롭게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장우진 / <장우진의 종횡무진 미술 오디세이> 저자
"미술이란 어려운 미술이론을 머릿속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면서 체험하는 것이 더 좋은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읽으시면서 좀 더 쉽게 미술을 이해하고 체험하려 노력한다면 독자 여러분의 하루하루도 좀 더 즐겁고 풍요로워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코키톱>회사에 인턴으로 취직한 플라톤이 복사기에 걸린 종이를 빼냅니다.
소크라테스는 종이를 말로 달래서 나오게 하라고 조언하고 이를 지켜보던 니체는 복사기를 발로 차서 종이를 빼냅니다.
이 책은 직장인이 된 철학자들의 사상을 우스꽝스러운 에피소드로 풀어냈습니다.
드라마로 연출된 인간의 가장 본질적 문제들은 우리의 일상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합니다.
이 밖에 어문학분야 사서추천도서로는 소설을 통해 세계사를 읽는 <세계문학여행>과 다양한 시의 세계‚ 감상법 등 시 이야기를 담은 <꿈꾸는 시인>이 선정됐습니다.
자연과학 분야에는 탄소를 이용해 온 인류의 과거‚ 현재‚ 미래를 만나보게 해주는 <탄소 문명>과 희귀동물을 통해 인간을 읽고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상상하기 어려운 존재에 관한 책>이 추천됐습니다.
즉흥 연기의 원칙과 기법을 기업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예스‚ 앤드>와 뇌성마비로 태어난 저자 해릴린 루소가 세상의 편견을 극복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나를 대단하다고 하지 마라>‚ 인터넷 시대가 우리의 생각를 더 스마트하게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생각은 죽지 않는다>도 사회과학과분야 추천도서로 선정됐습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책을 읽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인문‚ 사회‚ 과학 등 분야는 달라도 인류의 미래와 인간의 본질에 다가가려는 작가들의 철학이 담긴 책은 개인적 차원에서의 자기발전과 국가적 차원에서의 성장을 이끄는 좋은 동력이 될거라고 사서들은 조언합니다.
국민리포트 민지선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nl.go.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