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기타] 무크지 [@예술경영2011]

추천0 조회수 13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기타] 무크지 [@예술경영2011]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7-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무크지 [@예술경영2011]
[목차]
- 이슈
공공기관 창작공간의 현황과 운영
① 창작공간의 전개와 흐름 _ 백기영(경기창작센터 학예팀장)
② 프로그램과 운영구조 _ 김윤환(전 서울시창작공간추진단장)
③ 좌담 _ 정리 오세형‚ 고주영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기업‚ 2년
① 기대와 우려 _ 류정아(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
② 나는 이렇게 준비했다1‚2 _ 박찬응((주)소셜아트컴퍼니-SAC 대표)‚ 이선철((주)감자꽃스튜디오 대표이사)
③ 나는 이렇게 운영하고 있다1‚2 _ 황운기((사)문화프로덕션 도모 대표이사)‚ 안연정(문화로놀이짱 대표)
④ 좌담 _ 정리 주일우
직업으로서의 예술경영
① 통계로 보는 근로현황 _ 이승렬(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
② 유형별 현황과 직업만족도 _ 최윤우(공연칼럼니스트)
③ 예술경영의 직업적 발전을 위한 방안 _ 이승엽(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과 교수)
[칼럼] 양질의 일자리 _ 이승엽(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과 교수)
나의 추천 어플
① 5인의 추천 어플1 _ 박은희‚ 박재록‚ 이혜원‚ 최선혜‚ 최수환
② 5인의 추천 어플2 _ 김옥진‚ 김정화‚ 백기영‚ 양아치‚ 임인자
③ 추천 어플 분석과 최신 경향 _ 오재혁(프로그래머)
예술인 복지
[좌담] 예술인 복지법‚ 그 후 _ 정리 박영정
2011 PAMS
① 라운드테이블 _ 임은아‚ 유병은‚ 해민영
②포커스세션1 ‘아시아에 질문하다’ 리뷰 _ 염혜원(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
③포커스세션2 ‘아시아를 말하다’ 리뷰 _ 고주영(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장)
[칼럼] 무엇을 원하는지 뻔히 알고 있지만_ 이순정(노름마치 기획실장)
세계예술경영의 이슈
① 아시아 _ 고칭리(컬처링크 예술감독·총괄디렉터)
② 북미 _ 프랑소와 콜베르(HEC 몬트리올 예술경영 과정 석좌교수)
③ 유럽 _ 구성ㆍ정리 예술경영지원센터 지식ㆍ정보파트
④ 비영리전시공간 _ 신보슬(토탈미술관 큐레아터)
⑤ 전문인력수급 _ 오세형(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
⑥ 예술경영인의 지위 _ 이승엽(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과 교수)
⑦ 민간예술기관 _ 주일우(문지문화원 사이 기획실장)
⑧ 좌담 _ 정리 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ㆍ정보파트
연말결산
2011 예술경영 7대 뉴스 _ 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ㆍ정보파트
좌담 _ 이승엽(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과 교수)
- 하우투
알리고 도움받기
공연홍보마케터의 SNS활용법 _ 서혜란(이다엔터테인먼트 기획팀)
소셜커머스 공연티켓 판매 _ 민지혜(전 뮤지컬해븐 홍보팀장)
해외 문화예술단체의 소셜미디어 활용사례 _ 이혜원(현대경제연구원 연구원)
크라우드펀딩 1차 기부금 모금 _ 황용구(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나눔부)
서울프린지페스티벌 모금전략 수립 _ 송추향(전 서울프린지페스티벌 대외협력·펀드레이저)
전시 지원금‚ 제안서 작성 노하우 _ 오세원(전 아르코미술관 학예실장)
재원 마련을 위한 몇 가지 방안 _ 신윤선(독립큐레이터)
사회적기업‚ 프리젠테이션 잘하는 법 _ 강원재(하자센터 기획부장)
찾고 시작하고 독립하기
화성시 유휴공간 발굴 프로젝트 _ 정은영(화성시문화재단 문화정책 담당)
뛰다‚ 화천에 정착하다 _ 김덕희(공연창작딥잔 뛰다 프로듀서)
독립큐레이터 입문지침 _ 이대범(미술평론가‚ 전시기획자)
[칼럼] 내가 원하는 큐레이팅 _ 문예진(닷라인TV 디렉터‚ 독립큐레이터)
소통하고 대처하기
공무원과 기획자의 소통법 _ 정상택(마포구청 주민생활국장)
기획자와 작가와의 소통법 _ 이채영(백남준아트센터 학예연구원)
방사능 공포로 인한 내한공연 취소와 대응방안 _ 최윤우(공연칼럼니스트)
공연예술제작물‚ 어떻게 기록할 것인가 _ 김현옥(국립예술자료원 학예사)
- 현장+人
국내
황운기 문화프로덕션 도모 대표 _ 고주영(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장)
신보슬 토탈미술관 큐레이터 _ 호경윤([아트인컬처] 수석기자)
장미진 국립예술자료원 사무국장 _ 염혜원(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
신현진 독립큐레이터 _ 호경윤([아트인컬처] 수석기자)
박민선 CJ E&M 공연제작팀장 _ 고주영(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장)
유원준 미디어아트채널 앨리스온 디렉터 _ 류동현(미술칼럼니스트)
조동희 서울문화재단 축제기획팀장 _ 고주영(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장)
바이홍 프로젝트 킹 디렉터 _ 류동현(미술칼럼니스트)
윤재갑 베니스비엔날레 커미셔너 _ 윤태건(THE TON 대표)
진옥섭 한국문화의집 예술감독 _김민경(삼청각 전문위원)
박성태 [마가진] 편집장 _ 류동현(미술칼럼니스트)
김성희 페스티벌 봄 디렉터 _ 염혜원(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
정명주 독립프로듀서 _ 박병성([더뮤지컬] 편집장)
고희경 디큐브아트센터 극장장 _ 김현주(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사업팀장)
김성연 대안공간 반디 대표 _ 김준기(전 부산시립미술관 큐레이터)
윤호진 에이콤인터내셔날 대표 _ 최윤우(공연칼럼니스트)
유진상 2012 서울국제미디어비엔날레 총감독 _ 류동현(미술칼럼니스트)
예술현장의 든든한 서포터즈 _ 염혜원(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사업부 지식·정보파트)
해외
빌란트에게르몬트 네덜란드라사세계문화센터관장 _ 박용재(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하워드 챈 소셜 큐레이터 _ 신현진(독립큐레이터)
마크 머피 레드캣 예술감독 _ 원영오(극단 노뜰 대표)
프레드 프럼버그 암리타퍼포밍아츠 국장 _ 지민주(명동예술극장 공연기획팀)
힐데 비에르쿰 뽀르떼민속음악축제 총감독 _ 박용재(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프랑소와 콜베르 HEC 몬트리올 예술경영 과정 석좌교수 _ 박신의(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비르베 수티넨 현대공연예술네트워크 의장 _ 박용재(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 이.상.공간
생활 속으로
수원 인계시장 _ 서효인(시인)
부산 경성대 문화골목 _ 김유리(소설가)
교토 소셜키친 _ 하시모토 유스케(교토실험예술제 프로그램 디렉터)
런던 아이디어 스토어 _ 김은진(경산시립미술관 학예연구사)
오사카 아만토 공동체 _ 준 아만토(아만토 공동체 대표)
문화가 사는 집
문화공간 숨도 _ 임경용(더북소사이어티 대표)
마카오 옥스웨어하우스 _ 서상호(오프스페이스 배 디렉터)
네덜란드 정신병리학 박물관 돌하우스 _ 호경윤([아트인컬처] 수석기자)
더 북 소사이어티 _ 김민정(극작가)
무대를 상상하다
스페인 마이크로 티에트로 포르 디네로 _ 지서해(국립국악원 장악과)
타이완 굴링가실험극장 _ 야오리춘(굴링가실험극장 프로듀서)
- 정보 & 에세이
해외동향
리뷰
칼럼
독일 청소년극단 예술감독의 고백 _ 남인우(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 연구소 책임연구원)
공연예술 지원제도 열린토론 _ 정대경(한국소극장협회 이사장‚ 삼일로창고극장 대표)
소셜테이너와 예술인 _ 이승엽(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과 교수)
취업률로 평가 받는 예술대학 _ 김일송(자유기고가)
재난 속 예술의 역할 _ 마루오카 히로미(일본 국제무대예술교류센터 사무국장‚ TPAM 디렉터)
플러스 α
정책제도 Q&A
통계 짚어보기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ocac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