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다양한 지원정책도 알기 쉬운 '한국생활 가이드북'

추천0 조회수 18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다양한 지원정책도 알기 쉬운 '한국생활 가이드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14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2015 한국생활 가이드북’은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 대상 지원 인터넷 홈페이지인 ‘다누리 포털’과 ‘다누리 앱’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지난 2009년부터 한국에서 생활하는 외국인들의 안내자 역할을 해온 ‘한국생활 가이드북’이 주한 외국인에 대한 다양한 한국정부의 정책을 추가해 발간됐다.
새롭게 추가된 내용 가운데 주목해야 할 주한 외국인 대상 정책으로는 ‘다문화가족 주택특별공급제도’‚ ‘청소년 국제교류’‚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사업’ 등이 있으며 각 정책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지원을 받기까지의 절차가 설명돼 있다.
▲ ‘2015 한국생활 가이드북’에 소개된 다문화가족 지원정책과 관련기관 안내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은 “한국 생활이 낯선 다문화가족을 하나하나 챙겨드리고 싶은 심정으로 ‘2015년 한국생활 가이드북’을 내놓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문화가족을 더 넓게 만나고 더 깊이 들으며 더 가까이 다가가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언어‚ 문화‚ 환경이 다른 낯선 타국에서는 실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주한 외국인들을 위해 지난 2009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6개 언어로 첫 발간된 ‘한국생활 가이드북’은 올해 라오어‚ 우즈베크어‚ 네팔어 등이 추가되어 총 13개 언어로 제작됐다.
▲ ‘2015 한국생활 가이드북’에 소개된 한국의 화폐 단위 및 그에 대한 설명
한국생활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온 이 책에는 한국의 화폐‚ 대중교통‚ 의료기관 실생활 정보 외에도 국적취득‚ 취업 및 근로‚ 자녀교육 등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이 담겨 있다.
‘2015 한국생활 가이드북’은 다문화가족 대상 인터넷 홈페이지 ‘다누리 포털( www.liveinkorea.kr)’과 스마트폰 ‘다누리 앱’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윤소정 코리아넷 기자
arete@korea.kr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ocis.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