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메르스 격리가구 긴급 생계비‚ 사망자 장례비 지원

추천0 조회수 5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메르스 격리가구 긴급 생계비‚ 사망자 장례비 지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가 가라앉는 분위기이지만‚ 이로 인한 격리 또는 치료 과정에서 생계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이 있습니다.
대전시는 이들 시민을 대상으로 긴급 생계비를 지원하고‚ 메르스로 인한 사망자 유족에게는 장례비용을 지원해 고통을 분담합니다.
메르스 격리 688가구 긴급 생계비 지원
대전시는 메르스로 인해 입원하거나 자택 또는 시설에 격리됨으로써 생계 곤란을 겪고 있는 688가구(1‚985명)를 위해 긴급 생계비 5억 9‚000만 원을 편성했습니다.
긴급 생계비는 메르스로 인해 격리돼 소득활동이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4인 가구 기준 110만 원의 생계비를 1개월 지원하게 됩니다.
또 대전시는 최근 메르스 관련 보이스피싱이 유행함에 따라 생계비 지원을 상담할 때 소속‚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밝히고 있으니 이를 꼭 확인하시고‚ 개인정보를 유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메르스 사망자 장례비 지원
대전시는 메르스로 인해 숨진 경우 유족에게 최고 장례비를 지원합니다.
지급 내용은 메르스로 인한 사망자의 유족이 메르스 전파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시신처리지침과 장례관리지침에 따라 화장을 했을 경우 1‚000만 원을 지원합니다.
또 메르스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시민의 밀봉‚ 운구‚ 화장 등에 필요한 조치를 이행한 장례식장 및 화장시설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받아 심사한 후 최고 3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장례비용을 지원받고자 하는 유족은 사망자 주소지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