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메르스 피해자 심리지원! 조속한 일상 회복을 돕습니다

추천0 조회수 5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메르스 피해자 심리지원! 조속한 일상 회복을 돕습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당신의 아픈 마음을 안아드리겠습니다."
대전시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인해 숨진 환자의 유가족 및 격리자를 대상으로 심리지원을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대전시는 대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에 정신과 전문의와 간호사 등 전문가 21명으로 6개 반을 편성‚ ‘심리위기지원단’을 구성했습니다.
지원단은 24시간 핫라인(042-1577-0199)을 구축해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정신과적 응급 상황 발생 시 보건소‚ 경찰‚ 소방과 협력해 현장을 지원하는데요.
메르스 사망자 유가족에 대해서는 지원단이 직접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격리자에 대해서는 보건소 모니터링 때 심리지원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울‚ 불안‚ 불면 등 정신과적 증상이 있을 경우 대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로 연계해 집중 심리지원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또 격리자 중 확진자 가족을 대상으로 집중 사례관리를 지원하고‚ 격리자를 위한 ‘마음돌봄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메르스 유가족 및 격리자 중 정신과적 어려움으로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 지정 5개 국립병원 및 메르스 치료병원과 연계해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인데요.
소요된 치료비에 대해서는 일부 또는 전부를 4·16 세월호 심리치료비 지원 기준에 따라 보조할 방침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메르스 사태로 인한 유가족‚ 확진자‚ 격리자 중 정신과적 특수상황에 직면한 시민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리지원을 받아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