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와인의 유혹에 빠져볼까? 2014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

추천0 조회수 17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와인의 유혹에 빠져볼까? 2014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내 최대의 와인축제 ‘2014 대전 국제 푸드&와인페스티벌(이하 푸드&와인축제)’이 내달 2일부터 5일까지 대전벤션센터(DCC)‚ 한빛광장‚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푸드&와인축제는 ‘와인‚ 문화와 비즈니스로 만나다’를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중심의 유통산업형 박람회로 열려 보다 내실 있게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는 국내외 와인전문가가 대거 참여하는 ‘비지니스데이’‚ 세계 3‚200여 종의 와인이 자웅을 겨루는 ‘아시아와인트로피’‚ 흥겨운 와인과의 만남 ‘와인콘서트’‚ 와인과 음식의 궁합을 맛보는 ‘와인음식전’‚ 와인산업의 경제화를 가늠하는 ‘국제 와인 학술대회’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입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하는 시민은 관람권(7‚000원)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독일 라스탈사에서 제작한 와인잔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습니다.
공연
와인생산국 문화의 밤과 와인콘서트
2일 오후 7시 한빛탑 앞에 마련된 주무대에서 개막 축하공연을 대신하는 ‘프랑스 문화의 밤’ 행사가 열립니다.
이날 축하공연에서는 샹송 공연과 프랑스의 음식문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어 4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남미 문화의 밤’ 행사가 열리는데요. 남미의 열정적인 공연과 함께 코우비‚ 파로파 등 다양한 토속 음식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또 행사기간 중 한빛탑 광장에서 ‘재능나눔 와인콘서트’가 열려 축제의 흥을 돋우는데요. 시원한 목소리가 일품인 ‘진채밴드’와 ‘미야밴드’‚ ‘WTDA 댄스팀’‚ ‘퓨전국악 ML뮤직’ 등이 무대에 오릅니다.
체험
‘다리의 향연’&‘구름위의 산책’
‘다리의 향연’과 ‘구름위의 산책’ 프로그램은 매년 푸드&와인축제의 백미로 꼽힙니다.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
지난해 세계축제협회(IFEA)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 우수상을 차지한 ‘다리위의 향연’은 대전의 명물 엑스포다리 위에서 한우 스테이크와 양송이 크림스프‚ 카나페 등 다양한 요리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행사인데요.
갑천을 물들이는 가을석양의 특별한 경치를 누릴 수 있습니다.
‘구름위의 산책’은 한빛탑 스카이라운지를 무대로 열리는 스탠딩 와인파티인데요. 축제기간 중 매일 오후 1시∼3시‚ 오후 7시∼9시에 진행됩니다.
참가비는 ‘다리위의 향연’ 3만 5‚000원‚ ‘구름위의 산책’ 2만 원이며‚ 참가 신청은 푸드&와인축제 홈페이지(아래 링크)에서 하면 됩니다.
전시
전 세계 각국의 와인을 직접 맛보자
푸드&와인축제의 가장 큰 즐거움은 세계의 유명 와인을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리는 ‘와인전’은 아시아 최대의 와인품평회 ‘2014 아시아 와인트로피’와 ‘베를린 와인트로피’에서 수상한 1‚000여 종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희귀 와인과 와인 관련 카툰‚ 회화‚ 조각 등 와인 예술품을 전시하는 ‘명품 와인&아트 전시관’이 열리고요. 우리나라 전통주를 한 눈에 살펴보는 ‘전통주관’도 명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4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 와인트로피 시음장]
학술
아시아와인바이어스 컨퍼런스‚ 전통주 세미나
이번 푸드&와인축제는 와인관련 국제 컨퍼런스와 연계돼 다양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관련 행사로 1일부터 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와인바이어스 컨퍼런스’가 개최되는데요. 이번 컨퍼런스는 와인계의 유명인사인 유미 나타베‚ 안네 스카페 등 세계적 와인 전문가가 대거 참석해 아시아의 와인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마케팅 활성화 방법을 모색합니다.
또 2일부터 5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는 ‘한국 전통주 세미나’가 개최되는데요. 이번 세미나는 ‘조선의 명주‚ 과하주’‚ ‘우리 술의 다양성을 살리기 위한 방안’‚ ‘술 빚는 변호사 정회철의 술과 인생’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 전통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합니다.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 일정]
이벤트
페이스북 퀴즈 참여하기
이번 푸드&와인축제를 맞아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가 10월 5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 참여는 대전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찾아가 ‘좋아요’를 누르고‚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됩니다.
응모한 시민 중 25명을 추첨해 커피와 디저트를 선물합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푸드&와인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관광산업과(042-270-3996) 또는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추진단 (042-860-0162)으로 문의하세요.
[대전국제푸드&와인페스티벌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