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주민 소통과 화합의 축제‚ 주민자치센터페스티벌

추천0 조회수 13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주민 소통과 화합의 축제‚ 주민자치센터페스티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우리 동네가 최고야!”
지역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축제 ‘2015 주민자치센터페스티벌’이 19일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이날 행사는 관내 78개 주민자치센터의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는 자리였는데요.
[19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주민자치센터페스티벌에서 힐링난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원신흥동 주민들]
이날 경연마당에서는 각 자치구를 대표하는 10개 동아리 팀이 무대에 올라 에어로빅‚ 밸리댄스‚ 전통무용‚ 난타 등 다양한 장르에서 끼와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또 주민들은 자기 동네를 개성있게 알리는 응원도구와 구호를 준비해 와 축제 현장에 열기를 더했습니다.
이날 축제를 맞아 대전시청 3층 로비에는 리본공예‚ LED 크리스탈 만들기‚ 떡 한과 만들기 등 시민 체험부스가 설치돼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19일 대전시청 3층 로비에서 소품만들기 체험을 하는 주민자치센터페스티벌 참가자들]
아울러 대전시청 2층 전시실에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 전시회가 열렸는데요.
수채화‚ 유화‚ 서예‚ 사군자‚ 한지공예‚ 캘리그래프 등 수강생의 땀과 열정이 녹아있는 200여 점이 오는 20일까지 시민에게 공개됩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전의 참된 주인은 바로 시민 여러분이며‚ 오늘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장인 주민자치센터축제의 날”이라며 “시민 여러분에게 행복을 드릴 수 있는 대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9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주민자치센터페스티벌 개막식 토크쇼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