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엑스포과학공원 사이언스콤플렉스‚ 과학성과 공공성에 주안점

추천0 조회수 5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엑스포과학공원 사이언스콤플렉스‚ 과학성과 공공성에 주안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시는 엑스포과학공원에 들어설 사이언스콤플렉스에 과학성과 공공성을 강화하는 민간사업자 선정 평가항목을 추가했습니다.
[사이언스콤플렉스가 들어설 엑스포과학공원]
이와 관련해 주무 기관인 대전마케팅공사는 최근 평가기준심의위원회를 열고 과학성(50점)과 공공성(50점)이 추가된 ‘사업계획서 평가항목 추가 및 평가계획’를 심의·의결 내용을 참여 업체에 전달했는데요.
이에 따라 사이언스콤플렉스 사업자 평가 총점은 기존 1‚000점에 100점을 더한 총 1‚100점으로 상향조정됐습니다.
과학성 강화 - 대중성 높인 과학도시 대전의 상징
이번에 추가된 ‘과학성’ 항목은 과학도시 대전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과학 프로그램 제안(25점)’과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 추가확보(25점)’ 등으로 구성됩니다.
‘과학 프로그램 제안’은 과학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고‚ 시민 누구나 과학을 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과학영재사관학교(가칭 에디슨스쿨)‚ 나사(NASA)우주캠프‚ 모바일디자인연구소 등을 사이언스콤플렉스에 설치하거나‚ 체험과 놀이가 결합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에 설치된 원심력을 이용해 중력을 극복하는 중력자전거 체험시설]
평가방법은 각각의 제안 내용에 2% 단위로 차등을 둔 상대평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공공성 강화 - 기업이익의 대전지역 환원
‘공공성’ 항목은 기업이익의 일부를 지역에 환원하는 정도를 차등 평가하는 것으로‚ 사업계획서에 납부금액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평가방법은 3% 차등 절대평가 방식이며‚ 100억 원 이상을 제시하면 50점‚ 10억~100억 원 미만은 36.5점부터 1억 원 당 0.15점이 추가됩니다.
대전시는 내달 17일까지 참여 업체의 추가 사업계획서를 받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올해 안에 실시협약을 체결할 계획입니다.
사이언스콤플렉스‚ 이르면 내년 8월 착공
사이언스콤플렉스는 이르면 내년 8월 착공해 2018년 7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사이언스콤플렉스에는 창조경제 전진기지 관련 시설을 비롯해 과학‚ 문화‚ 쇼핑‚ 업무 등 공공과 민간이 어우러지는 융복합 시설이 들어설 예정인데요.
특히 공공분야에는 사이언스센터와 함께 한국특허정보원이 입주함에 따라 대전은 특허청‚ 특허법원 등 우리나라 특허관련 3대 기관이 모두 들어서 명실상부 지식재산의 허브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문화산업과(042-270-3950)로 문의하세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