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파키스탄‚ 조류 인플루엔자 상황보고

추천0 조회수 129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파키스탄‚ 조류 인플루엔자 상황보고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12-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파키스탄 보건당국은 Peshawar 지역에서 H5N1 조류 인플루엔자 인체감염형 의심 환자 8명이 발생했다고 WHO에 보고했다.
이 케이스는 가금류에서 유행중인 H5N1에 대응한 살처분이 시행되고 난 뒤 발견된 것이다.
의심환자 중 1명은 회복되었고 의심환자 중 2 명은 사망한 상태다.
○ 의심환자로부터 얻은 검체로 national laboratory에서 검사한 결과 H5N1 양성 반응이 나왔으며 현재 WHO H5 Reference Laboratory 로 보내져 확진 및 보다 자세한 분석을 기다리고 있다. 보건 당국은 환자 격리‚ 접촉자 추적 감시‚ 자세한 역학조사수행‚ 환자 치료 및 예방적 차원의 oseltamivir 제공‚ 병원의 감염관리 정책 조사‚ 급성 호흡기 감염에 대한 질병 감시 강화 등의 조치를 수행하여 이번 사건을 심도 있게 조사하고 확산을 방지하는데 힘쓰고 있다.
○ WHO는 파키스탄 보건당국이 수행하는 역학조사에 기술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미 수행되고 있는 질병감시체계‚ 예방/관리 정책을 조사하고‚ 조류 및 인체로부터 얻은 검체에서 바이러스 DNA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 2006년 이후 파키스탄에서 가금류의 H5N1 대유행이 여러 번 발생하였다. 2007년엔 야생조류에서 대유행이 있었다.
대부분의 대유행은 North-West Frontier Province 의 ‘가금류 벨트’에서 국한되어 발생하였고‚ 이 중에서 특히 Abbottabad 및 Mansehra 지역에서 많이 발생하였다. 야생조류의 경우 Islamabad Capital Territory에서 확인되었다.
(WHO EPR‚ 15 December 2007)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cdc.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