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봉곡사 명부전 목조지장 삼존상 및 시왕상

추천0 조회수 29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봉곡사 명부전 목조지장 삼존상 및 시왕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대덕면 조룡리에 있는 봉곡사 명부전의 목조지장 삼존상 및 시왕상이다. 17세기 중후반에 성행한 조선 후기 목조불상(木造佛像)으로 현존하는 지장삼존상이다. 유형문화재 405호로 지정되어 있다. 2008년 4월 28일에 지정되었다. 지장보살좌상을 중심으로 좌우에 시립(侍立)한 무독귀왕과 도명존자의 지장보살삼존상 및 의자상인 10구의 시왕과 입상(立像)인 녹사 2구‚ 판관 2구‚ 인왕 2구 등 도합 19구로 이루어져있다. 지장보살좌상은 최근에 개금하였고 시왕상과 그 권속들도 전면적으로 개채(改彩)한 것으로 보인다. 승려머리를 한 지장보살좌상은 엄지와 중지를 맞댄 손모양을 하고 있으며‚ 입상의 젊은 승려모습인 도명존자는 합장을 하였으며‚ 무독귀왕은 관을 쓰고 홀을 들고 있다. 1690년에 제작된 것으로 추측되며‚ 명부전을 중건하면서 새롭게 제작하여 봉안한 것으로 추정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aks.ac.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