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보도자료] 전국인라인스케이팅연합회 회장 이취임

추천0 조회수 13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보도자료] 전국인라인스케이팅연합회 회장 이취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3-3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민생활체육인라인스케이팅연합회 현황
1. 연혁
2003
2.27
창립총회(광주‚대전‚충남‚강원)
3.31
국민생활체육협의회 준회원 단체로 인준
5.2
초대회장 취임 (김성한)
2004
2.5
대구‚인천‚경기‚충북‚경북‚경남‚제주 연합회 결성
7.8
제2대 회장취임(김명희)
9.1
국민생활체육협의회 정회원단체로 승격
10.10
제1회 연합회장기대회
2005
1.28
부산‚울산‚전남연합회 결성
3.30
제3대 회장취임(김장일)
5.14~16
2005한마당대축전 정식종목참가(10개 시·도)
2006
3.2
서울시연합회 결성
10.26
제4대 회장취임(김성철)
2007
4.1
인사모결성(임원모임)
4.17
대한민국 스포츠·레저대상수상(생활체육부분)
2008
5.4
제1회 일렉트로룩스배 전국어린이인라인스케이팅대회
2009
2.9
제5대 회장취임(정락희)
2.27
충남연합회 인준취소
4.29
전북연합회 결성
6.11
“국민생활체육협의회”?“국민생활체육회”명칭변경
9.13
제1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대회
2010
4.7
제6대 최호식회장 취임식(예정)
2. 시?도연합회 현황
구분
대상
결성현황
인준취소
현재
2003년
2004년
2005년
2006년
2009년

시?도수
16
4
7
3
1
1
16
1
15
비고
광주‚대전
충남‚강원
대구‚인천
경기‚충북
경북‚경남‚
제주
부산‚울산
전남
서울
전북
충남
(2009)
? 시?군?구연합회 : 전국232개 시?군?구연합회 중 134개연합회 결성 (62%)
? 전국인라인동호인(추정) : 150만명 중 10만명연합회 동호회원 활동
3. 2010년도 주요대회 및 행사계획
일정
대회명
장소
주최/주관
4.24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부산(을숙도)
국체회/전국연합회
5.9
전국어린이인라인트랙대회(공모사업)
서울마포
전국연합회/서울시연합회
5.30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공모사업)
전북새만금
전국연합회/전북연합회
6.13
국민생활체육전국인라인로드트랙대회(공모사업)
경기안양
전국연합회/경기연합회
6.27
(호식이두마리치킨배)
안동낙동강변인라인마라톤대회(공모사업)
경북안동
전국연합회/경북연합회
7.17
전국연합회 심판강습회
서울잠실
전국연합회
9.5
제1회춘천월드레저컵전국어린이트랙대회
강원춘천
춘천조직위/전국연합회
9.26
(호식이두마리치킨배)제5회연합회장기대회
대구만촌
전국연합회/대구연합회
10.17
제2회국민생활체육회장배대회
경남김해
전국연합회/경남연합회
9월중
전주국제인라인마라톤대회
전북전주
전국연합회/전북연합회
인라인스케이팅을 생활체육 중심 종목으로 육성
1. 전국 곳곳에 인라인 시설에 대한 인프라를 구축
? 전국의 각종 인라인 시설에 대한 인프라가 구축 될 수 있도록 인라인 전용도로‚ 인라인경기장(뱅크트랙‚평트랙) 인라인광장을 전국 곳곳에 건립
? 인라인시설 건립을 위해 잘 조성된 지역의 인프라 정보를 각 시?도연합회를 통해 시?군?구 연합회에 제공
? 인라인 동호인들이 시?군?구 단위 지방자치 단체에 인라인 시설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시설 건립을 위해 지방 자치 단체에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반영
? 건립된 시설을 인라인 동호인들이 스스로 잘 관리하고 활용해서 많은 예산을 들여 건립한 시설에 대한 사용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2. 인라인을 통해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는 효과를 홍보
? 인라인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홍보하여 참여유도 및 활성화에 기여
? 최근 스포츠 중 대중화가 가장 빠른 것이 ‘인라인스케이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고 누구나‚ 어디서나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약간의 연습으로 초보자도 상쾌한 스피드를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 유산소 운동 중 가장 지방 연소효율이 좋아 다이어트 스포츠로도 적합한 스포츠입니다. 즉‚ 에어로빅(유산소운동) 이상의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 스포츠는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는 높은데 허리‚ 발목 등에 주는 부담은‚ 조깅보다 아주 적음
? 인라인스케이팅은 적은 충격으로 대퇴사두근(허벅지 앞쪽에있는 강하고 큰 근육)‚ 둔근(엉덩이근육)‚ 종아리 근육을 단단하고 모양 좋게 가꿀 수 있으며‚ 특히 fitness(피트니스)는 허벅지의 지방을 감소시키고자 할 때 가장 적합한운동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의 기본자세가 되는 복사뼈‚ 관절을 굽히는 자세‚ 이때 발끝의 형태가 하반신의 근력 강화와 에어로빅 효과를 낳기 때문입니다.
? 위와 같은 효과를 적극홍보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인라인스케이팅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
3. 인라인을 통한 행복지수를 높이고 축제의 장을 마련
? 생활체육의 가장 큰 의미는 행복한 삶입니다. 행복의 첫째조건은 두말 할 필요 없이 건강이겠죠. 건강한 삶은 우리가 항상 외치는 sport7330 속에 숨어 있습니다.
? 우리는 인라인스케이팅이란 스포츠를 통해서 건강한 삶을 찾으려하고 그 속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매년 많은 생활체육 인라이스케이팅대회가 개최됩니다.
? 물론 우승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해치며 우승에 집착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추구하는 생활체육과 다른 것이라 생각됩니다.
? 우리는 우승자에게 축하의 박수를‚ 참가자 모두에게 박수를 칠 줄 알며‚ 함께 웃으며 어께동무 할 수 있는 그러한 대회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 이것이 곧 인라인스케이팅 스포츠를 통한 생활체육활성화 축제의 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4. 전국 및 시?도(시?군?구)단위 인라인로드 및 대회개최
? 전국연합회 측면에서 인라인스케이팅 활성화 방안은 각종대회 및 행사를 통한 동기유발 및 참여계층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 현재 전국연합회장기대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국민생활체육회장배대회는 2회 대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대회개최 횟수가 많지 않지만‚ 개최회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역사와 전통이 쌓이고 조직은 더욱 단단해 질 것 이라 생각합니다.
? 시?도 또는 시?군?구에서 꾸준하게 활동하는 생활체육동호인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대회의 장이 매년 꾸준히 개최된다면 동호인들은 자연스레 늘어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 2000년~2005년 사이 많은 인라인마라톤대회를 통해서 인라인 동호인들이 건강과 멋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나 안전문제와 비용 문제로 많은 대회가 축소되었습니다.
? 2006년 이후 인라인트랙대회로 대부분 전환되어 일부 메니아들만 참여 할 수 있는 상황으로 변했습니다.
? 따라서 향후 인라인트랙대회는 물론 안전 여건이 보장되는 장소를 선정하여 인라인마라톤대회와 지역별 로드행사를 통하여 인라인 동호인들이 1년 내내 인라인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각종대회 유치의 다양화
? 이러한 전국대회가 특정한 한 지역이 아닌 16개 시·도에서 다양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것은 전국연합회 뿐만 아니라‚ 시·도연합회에서도 노력을 해야 가능한 것입니다.
? 인라인스케이팅 종목이 다소 활성화 되지 못한 지역은 전국대회유치를 통하여 다시 한 번 붐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며 대회참여를 통한 동호인들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대회유치에 다소 부족한 시·도연합회라도 전국연합회와 협조하여 다양한 지역에서 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라인을 활성화 시키기 위하여 시·군·구 자체대회 및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 시·도연합회에서도 지역을 순회하며 시도대회를 개최하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sportal.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