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홍보영상

추천0 조회수 31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홍보영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충남 보령 광해 복구지가 한 폭의 그림으로 새단장 선화 예술고 학생 80여명이 11월 3일 재능봉사의 일환으로 '폐광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활동에 나섰습니다. 학생들은 한국광해관리공단이 산림복구사업을 완료한 충남 보령시 성주리 원풍탄광 복구지를 찾아 이날 옹벽 채색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이번 활동을 후원한 공단 측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폐광지역의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 아울러 광해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선화예고 학생들이 보령석탄박물관을 관람하는 영상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벽화 그리는 장소로 이동 중입니다. 벽화 그리기 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벽화를 그리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학부모 인터뷰 최미숙 (학부모/상임대표) 어떤 취지로 나오셨죠? 저희는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이라는 단체인데요. 학부모들이 늘 고민을 해요. 우리 아이들을 데리고 자원봉사 활동을 해야되는 데 어떻게 할까라고 서로 학부모님들이 논의를 해서 고민을 하던 중에 학국광해관리공단과 서로 연결이 되갖고 이 광산마을에 우리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미술부 재능을 가지고 사전준비 한 걸 가지고 오늘 봉사 실천하는 날이거든요. 학생 인터뷰 차시헌 (선화예고1/미술부) 참가하게 된 계기는? 원래는 봉사활동때문에 하게 됐는데..그러다보니까 찾다가 우연찮게 오게 됐어요. 벽화 그려 보니까 어때? 어려운데요! 보람은 있는데요.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다 안 끝나서.. 조유정 (선화예고1/미술부) 벽화 그려 보니까 어때요? 되게 즐겁고요. 협동심도 기를 수 있는 것 같고 재밌어요. 다 완성되면 어떨거 같아요? 멋지고 귀여울꺼 같아요. 전체적으로. 류다현 (선화예고1/미술부) 완성되면 사람들이 어떻게 볼 거 같아요? 밋밋한 벽보다는 그림있는 벽이 더 즐겁지 않을까요? 볼 때 언덕 위의 꽃이요. 장동필 (선화예고1/미술부) 보는 사람들이 어떤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이 산 풍경에 맞게 주제 자체를 십장생으로 해서 자연에 맞춰서 그리고 있는 데. 풍경에 잘 어우러 졌다고 평가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어요. 한국광해관리공단 인터뷰 임대식 (한국광해관리공단 충청지사/팀장) 학생들 벽화 그리는 모습이 어떠세요? 전부 다 각자 파트를 맞아가지고 일사정연하게 잘 하는 거 같습니다. 제목도 십장생이라고 해가지고 나중에 완성되면 좋은 작품이 될 거 같습니다. 학생인터뷰 노영욱 (선화예고1/미술부) 그림이랑 비슷 한 거 같아요? 네. 비슷한거 같아요. 몇 프로 정도 완성 된 거 같아요? 80퍼센트요. 되게 활기찬 활동인거 같아요. 학부모 인터뷰 김정숙 (학부모/2학년 대표) 학생들하고 봉사활동 나오신 소감은? 오기 전에는 이 넓은 벽을 보고 과연...아이들이 한번도 만나보지도 못했었거든요. 다 반도 틀리고 어떻게 하나 싶었는 데 막상 와서 자료를 나눠주고 하니까 학생들이 그리면서 더 욕심이 생기는 거 같아요. 김옥현(학부모) 학생들하고 봉사활동 나오신 소감은? 짧은 시간 이였는 데 이렇게 그림을 그려주게 돼서 너무 감사하고 이곳에도 도움이 된 거 같아서 저희도 보람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완성된 그림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ireco.or.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