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홍보영상

추천0 조회수 27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홍보영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지난 2006년 설립된 한국광해관리공단은 서울에 본사를 경인 강원 충청 호남 및 영남지역에 5개 지사를 두고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6000여개 폐광에 효율적인 복구와 사후관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2000년 8월 노동조합을 설립한 우리공단은 위원장 이하 조합원 수 141명으로 2009년 9월 21일 전국 민주노동조합 총연맹을 탈퇴 단위사업장 노동조합의 조직형태로 구성 되어있으며‚ 2010년 임금 협약을 사용자측에 전권 위임 하는 등 신뢰를 기반 한 상생의 노사문화구축으로 노사관계 선진화 전략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2010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추진은 2010 미래코 신뢰의 노사문화 이제 제도화를 디자인 한다는 프로그램 명 아래 다양한 노사활동으로 성공적인 노사문화의 정착으로 매진하고 있습니다. 2010년 4월 23일과 24일 호남지사 사옥에서 실시한 노사협력 워크숍에서는 2010년 주요 노동정책 방향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와 단체협약 개정실무회의를 개최하였고 2010년 5월에는 1사 1광산촌 도서기증 행사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노사가 공동으로 전개하여 공단의 이미지 제고와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한 공단의 위상을 강화하였으며‚ 6월에는 지리산 둘레길 산행과 두타산 산행 및 황영조 국제마라톤 대회 참석과 같은 노사 과 화합 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여 노사의 신뢰 구축과 자연정화활동을 통하여 현장중심의 발로 뛰는 신 노사문화를 정립 하였습니다. 2010년 7월에는 여성조합원 워크숍을 전남 화순에서 개최하여 여성 직원의 권익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는 한편 선진 노사문화 벤치마킹으로 위해 노르웨이와 영국 등의 기관을 방문하여 협력적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안전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공단의 발전과 노사상생협력을 증진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 10월 29일에는 노사화합 및 전 직원의 단합을 위하여 노사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하였고 11월에는 노사협의회의 위상과 기능을 강화하여 노사 신뢰의 실천 장소로 활용하기 위한 노사협의회 워크숍 및 노사현장 간부수련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과거 산업화시절의 상처를 깨끗이 치료하고 이제 우리 앞에 녹색성장에 새로운 미래가 펼쳐집니다. 앞으로도 한국광해관리공단 노사는 노사 파트너십 지원 프로그램 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클린 공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광산지역의 녹색성장을 실현하는 세계수준의 광해관리전문기관 한국광해관리공단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ireco.or.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