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홍보영상

추천0 조회수 11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홍보영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초록왕자와 함께 하는 광해방지 여행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래코 열차 여행은 잘 하셨나요? 전 여러분과 함께 여행을 하게 될 미래코의 '초록왕자' 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저 초록왕자와 함께 광해방지사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같이 가실까요?   여기는 과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에너지 자원인 석탄을 채굴했었던 탄광입니다. 하지만 이런 광산이 사라지면서 남겨진 폐기물과 오염된 물로 인해 우리 몸에 해로운 오염물질이 생겨납니다.   아유! 이 오염된 물을 보세요. 이런물이 흘러가 강과 논밭에 스며들어 우리에게 돌아온다면 우리 몸에 해로운 일들이 많이 생길거에요 당연히 마실수도 없구요.   우와~ 초록왕자 살려!   아.. 여기가 어디야? 여기는 오염된 물이 계곡과 땅속으로 스며들어 흘러온 곳입니다. 이물에서 물고기와 생물들이 살수나 있겠어요? 자 이제 이렇게 오염된 물을 미래코가 어떻게 정화시키는지 알아볼께여. 여기는 자연 정화시설입니다. 인공적인 방식이 아닌 친환경적으로 정화하는 방식인데 석회석과 수생식물등을 이용해 깨끗한 물로 정화시킵니다.   우와! 이런 과정을 거쳐 깨끗한 물로 정화가 되는구나.   이곳은 자연정화시설이 아닌 전기 정화시설 입니다. 자연정화처리시설로 정화할 수 없는 곳에 우리 미래코의 연구진이 설계한 시스템 입니다. 이렇게 물이 깨끗해지는구나!   어디 한번 볼까요?   우와! 정말 깨끗해졌어요!   깨끗해진 물로 우리들이 시원하게 물놀이도 할 수 있고 농사를 지어 맛있는 밥을 먹을수도 있고 물고기와 다슬기등 생물들이 노닐 수 있게 되는 거에요.   어! 여긴 또 어디야? 왜이렇게 어두워! 아우! 이냄새   이곳은 광산배수 및 침출수가 땅속으로 스며들어 오염이된 땅입니다. 우리 미래코는 우리 몸에 해로운 중금속들이 포함되어 있는 토양을 개량하여 깨끗한 환경으로 복원하는 토양오염방지사업도 하고 있답니다.   어때요? 우리 미래코가 대단한 일을 하는거 맞죠?   앞으로도 우리 미래코 한국광해방지사업단은 검게 물들어버린 광산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서 예전의 초록빛 자연으로 되돌리고 풍요로운 생활과 건강한 환경을 위해 계속 노력할거에요. 많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그럼 초록왕자는 환경지킴이 역할을 하러 다른 지역으로 가봐야겠어요.   여러분! 안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ireco.or.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