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2회 울산 한글 멋글씨 공모전‚ 대상 양효정 씨

추천0 조회수 244 다운로드 수 6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2회 울산 한글 멋글씨 공모전‚ 대상 양효정 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2회 울산 한글 멋글씨 공모전‚ 대상 양효정 씨 제1회 울산 우리말 어플 백일장 대상 김완수 씨   울산시는 ‘제2회 울산 한글 멋글씨 공모전’에서 양효정 씨‚ ‘제1회 울산 우리말 어플 백일장’에서 김완수 씨가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2회 울산 한글 멋글씨 공모전’은 한글을 소재로 한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하여 한글의 아름다움과 과학성을 알리고 한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대학교 국어문화원이 주관했으며‚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개월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80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대상 양효정(외솔길체) ▲최우수상 구별(듣는 한글) ▲우수상 신수항(한글패턴)‚ 하윤지(쾅체) ▲장려상 김나윤(아름답다는 것‚ 그 이상)‚ 이영인(한글의 단순함‚ 반복성)‚ 손하름(얼개)‚ 구현서(한글접기)‚ 김대규(한글마음갈피) ▲입선 박종해(핌)‚ 황남경(하얗다)‚ 유수경(새기다)‚ 김보규(힘) 씨가 각각 선정됐다.   ‘제1회 울산 우리말 어플 백일장’은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하여 외솔 최현배 선생을 주제로 개최된 백일장이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대학교 국어문화원이 주관했으며‚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 1개월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30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대상 김완수(푸른 맞춤법) ▲최우수상 유아름(외솔 최현배) ▲우수상 김수정(소개장)‚ 정은경(그린비 외솔)‚ 구교정(하늘은 하늘이다) ▲장려상 한성기(2015년의 한글)‚ 김태호(겨레의 외침)‚ 최효정(우리말 아리아리)‚ 류승현(외솔을 그리며)‚ 박설란(고목) 씨가 각각 선정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각계각층에서 접수된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한글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글에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제2회 울산 한글 멋글씨 공모전 수상작품은 10월 31일까지 중구문화의 전당 1층 별빛마루 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고‚ 제1회 울산 우리말 어플 백일장 수상작품은 ‘울산대학교 국어문화원’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면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감상할 수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