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울산광역시 건축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추천0 조회수 8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울산광역시 건축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울산광역시 건축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10월 23일‚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울산시 건축정책 비전‚ 전략‚ 세부 실천과제를 담은 ‘건축기본계획’이 수립된다.    울산시는 10월 23일 오후 3시 시청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건축기본계획(안)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변일용 울산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울산광역시 건축기본계획(안)’ 주제 발표에 이어‚ 한삼건 울산대학교 교수의 진행에 따라 우신구 부산대학교 교수‚ 김정민 영산대학교 교수‚ 이정헌 부산발전연구원 선임연구원‚ 이수진 울산광역시 건축사회 이사 등이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펼칠 계획이다.    건축기본계획은 건축물과 도시환경에 대한 광역차원의 발전 전략을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 계획이다.    이번 건축기본계획(안)은 ‘고품격 창조 건축문화 도시 구현’을 비전으로‚ 풍요로운 정주도시‚ 품격 높은 건축문화 도시‚ 안전한 녹색도시 구현을 3대 목표로 수립된다.    이에 따른 7개 전략은 ▲지역성을 고려한 매력적인 도시공간 조성‚ ▲도시생활 정주성 제고‚ ▲건축의 공공성 확보‚ ▲건축문화기반 창출‚ ▲건축서비스 산업 활성화‚ ▲녹색건축 환경 기반구축‚ ▲안전한 건축환경 구축 등이고‚ 이에 따른 구체적인 실천과제와 세부사업계획 등이 포함된다.    울산시는 공청회 결과를 토대로 건축기본계획(안)을 수정한 후 오는 11월 시의회 의견청취와 건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건축기본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건축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울산시의 건축물과 주변 공간 환경에 대한 올바른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울산의 건축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시행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주거복지를 향상시키도록 하겠다.”라며 이번 공청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