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긴급재난문자 경보음 위급정도 따라 크기 달라진다

추천0 조회수 75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긴급재난문자 경보음 위급정도 따라 크기 달라진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1-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앞으로는 긴급재난문자의 경보음 크기가 위급정도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국민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 재난문자방송의 송출방식을 차별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우선 재난을 위급성에 따라 ‘안전안내‚ 긴급재난‚ 위급재난’ 3개로 구분하고 그에 따른 경보음 기준을 달리 하기로 했다. 폭염‚ 황사 등 기상특보와 같이 안전주의 알림 수준인 ‘안전안내문자’는 수신자의 환경설정에 따라 무음·진동‚ 다양한 벨소리 종류·음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된다. 주민대피를 알리는 ‘긴급재난문자’와 전쟁상황을 알리는 ‘위급재난문자’는 수신자가 반드시 인지해야 하므로 통일된 경보음을 사용하고 음량도 각각 40dB‚ 60dB 이상을 적용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새로 출시되는 스마트폰부터는 공습경보를 알리는 ‘위급재난문자’는 이용자가 수신거부 설정을 할 수 없게 된다. 재난문자방송은 국민이 위치한 곳의 재난안전에 관한 상황을 알려 국민 스스로 신속히 대처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재난문자방송은 수신환경을 68dB이상 큰 소리의 경보음으로 통일해 모든 재난문자의 수신시 경보음이 크게 울려 불편을 초래한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문의: 국민안전처 자연재난대응과 02-2100-072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