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비누·샴푸에 포함된 화학물질 정보 쉽게 파악한다

추천0 조회수 22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비누·샴푸에 포함된 화학물질 정보 쉽게 파악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환경부는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는 비누‚ 샴푸 등 생활용품에 포함된 화학물질 정보를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 누리집(ecolife.me.go.kr)을 통해 7일부터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에서는 세정제‚ 합성세제‚ 표백제 등 15개 품목 1532개 제품에 사용된 화학물질의 정보를 쉽게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제품명이나 제조사명으로 관련 생활화학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서울과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등 6개 광역시 내의 약 7만여 개 사업장의 대기·수질 오염물질 배출시설‚ 방지시설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본인이 살고 있는 거주지 주변의 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정보도 전자지도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는 연말까지 1000여개 이상의 생활화학제품 물질 정보를 추가하고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오염물질 배출시설‚ 방지시설 정보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은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화학물질 등 관련 안전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고 올바른 대처요령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행정자치부 전자정부지원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준희 환경부 정보화담당관실 과장은 “향후 보다 많은 정보 구축과 공개를 통해 관련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환경 관리 기반을 조성하고 국민의 관심이 높아져 환경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환경부 정보화담당관실 044-201-641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