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금융개혁 웹 드라마 ‘초코뱅크’ 큰 인기

추천0 조회수 26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금융개혁 웹 드라마 ‘초코뱅크’ 큰 인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인기 아이돌이 출연해 더욱 눈길이 갔는데‚ 평소 멀게 생각하던 여러 금융상품 소개가 드라마에 녹아있어 이해가 쉽고 재미있었다. # 보험다모아 같은 유용한 서비스를 드라마 시청으로 알게 됐는데 실제 이용해보니 좋았다. 드라마 PPL을 평소에 부정적으로 생각했는데 국민들에게 꼭 알려야하는 정책이 있다면 이런 방법도 좋은 것 같다. # 고1인 딸이 너무 재밌게 보는 드라마가 있어서 같이 보게 됐는데재테크에 관심은 많지만 금리도 낮고 해서 고민이었는데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보고 가입할 생각을 하게 됐다. 금융위원회가 금융개혁 대국민 인식확산을 위해 기획해 지난 2월 1일부터  네이버tv캐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피키캐스트 등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플랫폼에서 공개된 웹드라마 ‘초코뱅크’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금융개혁을 주제로 금융위원회가 기획한 웹드라마 ‘초코뱅크’ 한 장면. (사진=금융위원회 제공) 3월 29일 현재 900만이 넘는 조회수(view)를 기록하고 있고 개인 SNS‚ 일반 커뮤니티·블로그·카페 등을 통한 조회수까지 감안할 경우 이미 1000만뷰를 상회한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웹드라마  ‘초코뱅크’ (기획 : 금융위원회·제일기획‚ 제작 : 엘리콘필름)는 인기 아이돌 그룹 EXO(엑소)의 ‘카이’가 금융권 취준생 5년차로  등장해 초코렛 가게 창업자 여주인공 ‘박은빈’과 호흡을 맞춰 금융개혁 내용을 풀어가는 인포-로맨스(info-romance) 웹 드라마다. 드라마 속에 크라우드 펀딩‚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보험다모아‚ 계좌이동제‚ 핀테크 간편결제 등 금융위가 추진하는 금융개혁 내용을 자연스럽게 PPL형식으로 녹여냄으로써 금융정보와 재미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춘남녀의 알콩달콩 사랑 얘기 외에도 취업준비생과 신규창업자의 현실적 고충도 담고 있어 보는 이의 공감을 얻고 있으며 조연으로 깜짝 출연한 이일화‚ 개그우먼 김숙‚ 김영희 등도 코믹한 연기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웹드라마 인기를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홍보를 계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