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과도한 우려는 금물…지카바이러스 ‘오해와 진실’

추천0 조회수 8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과도한 우려는 금물…지카바이러스 ‘오해와 진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2일 한국인 최초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루머 확산 방지를 위해 지카바이러스 ‘오해와 진실’ 자료를 배포했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인터넷과 사회연결망 서비스(SNS) 등에서 떠돌고 있는 루머들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올바른 정보를 소개한 것”이라며 “정확한 정보를 인지해 모기 기피 등 관련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전광판에 보이는 지카바이러스 주의 안내문.(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1.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최대 2년까지 전파가 가능한가요?   - 통상 2-7일 후 증상 시작‚ 최대 2주안에 증상이 나타남   - 2년까지 전파가 가능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님 2.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렸을 경우 무조건 소두증 아이를 출산하게 되는건가요?   - 소두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지카바이러스에 걸린 임신부들도 모두 소주등 아이를 출산하는 것은 아님 3.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리면 격리해야 하나요?   - 지카바이러스는 공기전파가 없고 일반적인 접촉은 물론이고 입맞춤이나 모유수유로도 전파된 사례가 없어 격리 조치 필요 없음 4. 지카바이러스는 예방 및 치료가 불가능하다던데 사실인가요?   - 백신 및 치료제는 없으나 모기 방제 및 회피로 예방 가능   -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해열제‚ 진통제 등으로 치료 가능 5. 국내 모기들도 지카바이러스를 옮긴다는데 사실인가요?   - 국내 존재하는 흰줄숲모기에서 전파된다는 보고 있기는 하나 현재까지 국내 흰줄숲모기에서 지카바이러스 검출된 사례 없음 6. 우리나라도 지카바이러스 발생국인가요?   - 지카바이러스 발생국은 감염된 나라 기준   - 국내 첫 환자의 경우 브라질에서 감염 후 국내 유입된 사례로 발생국에 해당되지 않음 7. 브라질산 음식(닭고기)을 먹어도 지카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나요?   - 지카바이러스 음식을 통해 전파된 사례 없음 문의: 질병관리본부 위기대응총괄과 043-719-719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