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가정의 달 ‘정부3.0’ 서비스로 즐겁고 안전하게~

추천0 조회수 7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가정의 달 ‘정부3.0’ 서비스로 즐겁고 안전하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5-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행정자치부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겁고 안전한 휴일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여가·안전 분야의 정부3.0 서비스 6건을 소개했다.   여가 분야에서는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문화체육관광부의 ‘도서관 책이음 서비스’ ▲농림축산식품부의 우리나라 좋은마을 ‘웰촌’ 등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여행기사와 관광정보‚ 사용자가 작성한 여행 컨텐츠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앱(APP)이다. 400만 이상이 다운받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정보 서비스이다. ‘웰촌(www.welchon.go.kr)’ 온라인 예약상품 메인화면.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만들어진 3만여 건의 관광정보를 이용해 여행단계별로 필요한 정보를 구분‚ 맞춤여행정보를 제공한다. 여행 전에는 최근 인기 있는 여행지와 축제 등의 추천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고 여행 중에는 사용자가 있는 위치기반으로 여행지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행 후에는 여행기와 여행코스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도서관 책이음 서비스’는 하나의 회원증으로 전국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도서대출 서비스이다. 현재 서울·부산·대구·인천·세종 등 전국 404개 도서관과 서울시 녹번만화도서관‚ 신사어린이도서관 등 114개의 작은 도서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 책이음 서비스에 참여하는 도서관 명단은 책이음 웹사이트(http://libraryone.n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나라 좋은마을 ‘웰촌’(www.welchon.com)은 농촌체험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에 전화로만 가능하던 농촌체험관광 예약 및 결제를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게 개선했다. 온라인 예약 및 결제 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이용가능하며 체험마을 운영자와 소비자에게 예약·결제 현황을 SMS와 이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안전 분야에서는 ▲국민안전처의 ‘안전디딤돌 앱’ ▲보건복지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내가 먹는 약! 한눈에’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의 ‘스마트컨슈머’ 등이 꼽혔다. ‘안전디딤돌 앱’은 재난과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는 서비스로 재난신고 기능과 재난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난 발생 시 국민행동 요령을 알려준다. 119 소방신고‚ 112 경찰신고 등 다이렉트 콜 기능을 통한 전화신고와 119 문자신고 기능이 있어 재난 발생 시 빠른 신고가 가능하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www.hira.or.kr) 서비스는 개인이 복용하는 의약품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내가 지금 먹고 있는 약이 무엇인지‚ 그 약은 어떤 효능·효과가 있는지‚ 하루에 몇 번을 먹는지 등 최근 3개월간의 전체 의약품 복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사용절차.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 서비스는 상품 비교 정보 및 리콜 정보‚ 소비자 피해 주의보 등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어린이 책가방‚ 기능성 티셔츠‚ 피자‚ 패스트푸드 세트메뉴 등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의 품질과 성분‚ 안전성 등을 비교한 상품 비교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또 화장품‚ 자동차‚ 식품 등 주요 품목의 리콜정보와 수시로 발령되는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행정자치부 행정제도혁신과 02-2100-407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