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에티오피아 언론‚ 박 대통령 방문 큰 관심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에티오피아 언론‚ 박 대통령 방문 큰 관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5-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에티오피아 현지 유력 언론들이 박근혜 대통령 국빈 방문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보도에 나섰다. 25일(왼쪽 두개)‚ 26일(오른쪽 두개) 영문 유력지 에티오피안 헤럴드‚ 아디스 제멘 등이 1면 머리기사‚ 사설 및 기고문 게재를 통해 박 대통령의 국빈 방문의 의미와 일정 등을 다루면서 양국간의 포괄적 호혜 협력 증진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에티오피아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에게 현지 언론들도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우리의 경제 발전을 높이 평가하고 에티오피아 발전의 모델로 삼아야 한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에티오피아의 국영 신문인 <에티오피안 헤럴드>는 26일자 사설에서 “한국은 경제‚ 사회‚ 정치‚ 문화 등에서 발전했다”며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을 모델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한국의 기적적인 산업화를 이끈 수출 중심의 발전 정책과 전략 등에서 상당한 경험은 에티오피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형 개발협력 모델인 ‘코리아 에이드’의 공식 출범 소식을 전하며 보건과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 계획을 소개했다. 현지 유력 언론인 <아디스 제맨>은 하일레마리암 총리가 직접 영접했다며 박 대통령의 도착 소식을 1면에 보도했다. 신문은 박 대통령의 순방 일정을 자세히 보도하고‚ 양국간 협의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에티오피아 국영방송 <EBC>도 박 대통령의 에티오피아 방문 소식을 25일 세 차례 보도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방송은 박 대통령과 하일레마리암 데살렌 에티오피아 총리의 정상회담 소식과 아프리카 연합 본부 방문 등 순방 일정을 자세히 전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