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신공항 용역결과 발표 시 모든 평가항목·기준 투명 공개

추천0 조회수 4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신공항 용역결과 발표 시 모든 평가항목·기준 투명 공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6-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토교통부는 8일자 국제신문 <장애물 무시한 항공학적 검토…밀양 유리한 용역 사실로> 제하 기사에 대해 “8일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역 관련 안전성은 당연히 포함된 것이다. 빠졌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오보’라고 한 것은 일반적인 공항 건설 과정에서 안전성이 당연히 중요하게 평가된다는 점을 강조해 언급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국토부는 “영남권신공항 사전타당성검토 용역은 지난 2015년 1월 19일 영남 5개 지자체 간 합의에 따라 외국 전문기관(ADPi)이 지자체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종합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ADPi 용역결과 발표 시 모든 평가항목과 평가기준을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사는 “강 장관은 ‘공역 관련 안전성은 당연히 평가되는 것이다. 빠졌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오보다’고 반박했다”며 “강 장관의 발언은 그동안 논란이 됐던 신공항 용역의 ‘항공학적 검토’ 포함을 사실상 시인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 044-201-432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