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수원‚ 전기차 도입으로 에너지신산업 견인

추천0 조회수 8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수원‚ 전기차 도입으로 에너지신산업 견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6-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수원‚ 전기차 도입으로 에너지신산업 견인 - 업무용 전기차 25대 도입 및 충전소 설치 -   한국수력원자력은 6월 22일 고리 원자력본부에서“전사 전기차 인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수원은 외부에서 도입한 25대의 전기차를각 사업소별로 업무 규모에 맞게 배분했다. 전기차 충전을 위해 각 사업소에 총 14개의 충전소도 이미 마련했다.  한수원은 2020년까지 총 100대 수준으로 업무용 차량을 운영할 계획인데‚ 이번 전기차 인수를 통해 25%의 전기차 보급률을 달성하게 됐다. 급속 충전기도 20여기 이상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한수원이 전기차 도입을 확대하는 이유는‚ 전력공기업으로서 에너지신산업 육성과 경기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전기차 수요는 매년 급증하고 있다. 2014년도 기준으로 전 세계 전기차 누적대수는 66.5만대인데‚ 2020년에는 2000만대로‚ 충전소 시장은 100만개에서 2020년에 1‚270만개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도입은 이산화탄소 감축(현행 대비 2020년 이산화탄소 30% 감축 목표의 약 8%)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는 휘발유차 대비 약 70%의 연료비 절감효과가 있다. 일반 내연기관차와는 달리 CO₂배출이 없어 2만km 주행시 이산화탄소 3.2톤의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있다.  우리나라의 전기차 보급률은 0.5%로‚ 미국‚ 독일‚ 중국 및 일본 등의 주요국에 크게 뒤지고 있다. 하지만‚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 부분에서 우리나라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므로‚ 이를 활용하면 전기차 강국이 되는 것이 꼭 어려운 일만은 아니라는 의견도 있다.  한수원 조석 사장은 인터뷰를 통해 “전기차 도입은 에너지 공기업인 한수원이 에너지신산업의 리더로 자리 잡는 또 하나의 출발점”이라며 “새롭고 깨끗한 에너지로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hnp.c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