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울원전과 한부모가족의 아주 특별한 가을 나들이

추천0 조회수 11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울원전과 한부모가족의 아주 특별한 가을 나들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1-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울원전과 한부모가족의 아주 특별한 가을 나들이 - 영신해밀홈 한부모가족 42명과 3박4일 제주도로 떠난 가을여행 -     한울원자력봉사대(대장 한정탁)는 지난 11월 5일(화)부터 8일(금)까지 울진군 후포면 소재 모자보호시설인 영신해밀홈(원장 정은경) 한부모가족 42명과 함께 제주도로 가을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영신해밀홈은 사별 등 불가피한 사유로 배우자 없이 자녀를 양육하는 저소득 모자가정의 복지증진을 위한 한부모가족 복지시설로서‚ 주택 무료제공‚ 취업알선‚ 자립정착금 지급 등 자립기반 지원사업과 모자상담‚ 아동프로그램 등을 통해 모자가정 구성원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적 어려움과 바쁜 생활로 인해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 한부모가정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어머니와 자녀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시행되었다.    제주도 여행의 첫째 날은 제주도에 도착하여 주상절리 등 육로관광을 하였으며‚ 둘째날과 셋째날은 소인국테마파크 관람‚ 잠수함 투어 등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를‚ 마지막 날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직접 눈으로 보고 즐기는 기회를 가졌다.      출발 전부터 설렘으로 한껏 부풀어 있던 가족들은 제주행 비행기를 타면서부터 연신 좋아하며 어쩔 줄 몰라 했다. 특히 제주 공항에 내리는 순간부터 너무나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정은경 원장은 “울진지역에 한울원자력봉사대가 있어 모자가정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너무나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번 가족여행에 참가한 학생과 어머니들은 “교과서와 TV를 통해서만 보았던 제주도에 직접 와서 여행과 학습의 기회를 접하니 가슴이 뭉클하고 찡한 느낌을 받았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어른이 되면 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며‚ 큰 선물을 받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울원자력봉사대는 이번 여행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시설내 냉장고 설치‚ 명절 및 가정의 달 생필품 지원 등 모자가정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울원자력봉사대는 지역의 소외된 계층들이 꿈과 희망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지원과 참여를 해나갈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hnp.c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